2024년 05월 09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세종병원 간호사들, ESG 실천 및 선한 영향력 전파에 앞장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송고시간 2024-04-27 08:07

의료봉사, 환경 정화 등 활동 잇따라
지난 16일 인천 옹진군 덕적도에서 진행한 찾아가는 의료봉사에서 인천세종병원 간호사가 덕적도 주민의 혈압을 측정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세종병원

[아시아뉴스통신=양행복 기자] 인천세종병원(병원장 오병희) 간호사들이 4월 따뜻한 봄을 맞아 잇따라 의료봉사, 환경 정화 등 활동을 펼치며 ESG 실천 및 선한 영향력 전파에 앞장서고 있다.
 
26일 인천세종병원에 따르면 지난 21일 간호사 5명은 인천의료사회봉사회가 주관한 의료봉사에 참여, 옹진군 대연평도를 찾아 주민 150여명을 대상으로 진료 및 투약, 영양수액 투약, 채혈, 혈당·혈압·심전도 검사 등을 시행했다.
 
앞서 지난 16일에도 간호사 5명이 옹진군 덕적도에서 주민 100여명을 대상으로 심장초음파·심전도·혈압 검사 등 찾아가는 의료봉사를 펼쳤다. 인천세종병원은 덕적도 주치병원이다.
 
이와 함께 지난 6일 간호사 8명은 주말 휴일에도 인천시 간호사회가 주관한 에코 플로깅(Eco Plogging)에 동참, 인천지역 일대에서 환경 정화 활동을 펼쳤다.
 
인천세종병원 김순옥 간호부원장은 “인천세종병원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있다.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우리 간호사들도 계속할 계획”이라며 “작은 실천이지만 주변에 선한 영향력으로 전파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yanghb1117@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