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철도공단 강원본부, ‘지구야 사랑해’ 행사 참여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정현기자 송고시간 2024-04-29 20:34

2024년 기후변화주간 맞아 진행
안전을 주제로 한 VR체험존 운영·친환경 철도산업 홍보
‘지구야 사랑해’ 행사 참여 모습./사진제공=국가철도공단

[아시아뉴스통신=최정현 기자] 국가철도공단 강원본부는 지구의 날을 기념해 지난 27일 행구수변공원(강원 원주시)에서 열린 2024년 기후변화주간 행사 ‘지구야 사랑해’에 참여했다고 29일 밝혔다.
 
원주시와 지구야사랑해추진위원회 주관으로 진행한 이번 행사에서 공단 강원본부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안전에 관한 ‘신나는 VR체험존’ 운영 ▲철도산업 홍보물 전시 ▲공단 캐릭터인 레일로(인형탈)와 기념촬영 등을 진행하며 시민들의 안전의식을 강화하고 친환경 철도산업을 홍보했다.
 
이번 행사는 공단뿐만 아니라, 원주지방환경청,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 25개 기관이 참여해 친환경 샴푸 만들기, 반려식물심기 등 저탄소 실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시민들이 탄소중립 생활을 직접 체험해보고 배워보는 기회를 제공했다.
 
아울러, 강원본부는 커피찌꺼기 쓰레기 재자원화, 치악산국립공원 생태계 모니터링 등 ESG 활동을 꾸준히 시행하며 전 직원과 함께 탄소중립 생활화에 동참해오고 있다.
 
양인동 국가철도공단 강원본부장은 “앞으로도 공단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할 수 있는 지역사회 프로그램에 적극 동참하고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서는 공공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ily7102@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