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0일 월요일
뉴스홈 정치
윤재옥, '채상병 특검법 통과'에 "거부권 건의할 것"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희나기자 송고시간 2024-05-03 00:29

윤재옥./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윤희나 기자]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 겸 당 대표 권한대행이 더불어민주당이 강행 처리한 '채상병 특검법'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에게 거부권 행사를 건의하겠다고 밝혔다.

윤 권한대행은 지난 2일 입법폭주 규탄대회에서 "이태원 참사 특별법을 합의 처리함으로써 협치의 희망을 국민께 드리고자 노력했음에도 불구하고 오늘 본회의에서 민주당이 입법 폭주하고 또 입법 폭주에 가담한 김진표 국회의장을 이렇게 규탄하게 돼서 국민 여러분께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 당은 이태원 참사 특별법을 합의 처리하는 조건으로 의사일정에 동의했다. 채상병 특검법을 애초에 처리하겠다고 했으면 저희는 오늘 본회의 의사일정에 동의하지 않았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우리 당은 앞으로 21대 마지막까지 모든 국회 의사일정에 협조할 수 없다."라며 "새 원내대표가 선출되면 새 원내대표 중심으로 마지막까지 국민과 함께 의회 폭주 저지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후 진행된 질의응답에서 윤 권한대행은 거부권 행사 건의와 관련한 질문을 받고 "입법 과정과 법안 내용을 볼 때 거부권을 건의할 수밖에 없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