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9일 목요일
뉴스홈
심재철 의원, 제1차 정책연구 세미나 개최

[=아시아뉴스통신] 김종식기자 송고시간 2012-09-19 22:53

국내 스마트컨버전스산업 현황 및 발전 방안 및 전문가 토론회

 심재철 의원, 제1차 정책연구 세미나 개최./아시아뉴스통신 DB

 심재철 국회의원(4선·안양동안을)이 지난달 초 창립한 ‘국회 스마트컨버전스연구회’가 국내 스마트컨버전스 산업 현황과 발전 방안을 주제로 첫 번째 정책연구세미나를 개최했다.


 19일 오후 3시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세미나는 스마트컨버전스 산업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ICT산업 ▶콘텐츠산업 ▶스마트시티 산업 의 현황과 발전방안에 대해 전문가들이 참여해 심도있는 토론이 진행됐다.


 심재철 의원은 “새로운 패러다임이 공존하는 21세기의 핵심 성장동력이 될 스마트컨버전스 산업의 현황을 파악하고 발전 전망을 논의하는 것은 매우 의미있는 과제”라며 “이번 첫 번째 정책세미나를 시작으로 전문가들과 지속적인 논의를 통해 국내 스마트컨버전스 산업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해 국가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세미나는 안종배 대표의 사회로, 김흥남 원장, 홍상표 원장, 권창희 회장 등이 발제를 맡고 이주연 전무, 한수용 본부장, 권준철 센터장 등이 토론자로 참여한 가운데 연수회 소속 국회의원들과 관련 업계 및 협회, 학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국회 스마트컨버전스 연구회는 심재철 의원이 지난달 1일 창립했으며 권성동 권은희 김정록 김현숙 김형태 문희상 박창식 신계륜 유승민 이낙연 이만우 이주영 이한구 장윤석 정몽준 황우여 의원(가나다순) 등이 참여하고 안종배 한세대 교수가 운영위원을 맡고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