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5일 인천 최초 신개념 복합쇼핑몰 ‘스퀘어원’ 그랜드 오픈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조기종기자 송고시간 2012-10-04 23:18

그랜드 오픈 기념 브랜드별 특별 행사 풍성
 인천 최초의 신개념 복합쇼핑몰 ‘스퀘어원(SQUARE 1)’이 오는 5일 인천 연수구 동춘동에 오픈한다. 사진은   ‘스퀘어원’ 전경.(사진제공=스퀘어원)

 인천 최초의 신개념 복합쇼핑몰 ‘스퀘어원(SQUARE 1)’이 오는 5일 그랜드 오픈한다.


 인천 연수구 동춘동에 오픈하는 스퀘어원은 체류형 몰링을 선도하며, 인천을 비롯해 서울 서부 지역의 패션 피플들로부터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스퀘어원은 국내 최초의 단일 건물로 이루어진 복합쇼핑몰로 지하 1층에서 4층으로 구성돼 있으며, 150여 개의 브랜드가 입점한다.  


 1층은 글로벌.업스케일(Global&Upscale) 공간으로 글로벌 SPA 패션 브랜드와 럭셔리 브랜드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고 2층은 패션.액티브(Fashion&Active) 공간으로 젊음의 감성을 자극하는 진 캐주얼 브랜드, 국내 유명 패션 브랜드, 스포스 아웃도어 브랜드가 들어선다.


 3층은 라이프스타일/ 어뮤즈먼트(Lifestyle&Amusement)를 컨셉으로 다양한 트랜드 패션, 키즈테마파크, 패밀리 레스토랑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커뮤니티 공간이, 4층은 씨네마/엔터테인먼트(Cinema & Entertainment) 공간으로 국내 최초 누들 푸드테마파크 '누들로드', 멀티플렉스 영화관 CGV 등 익사이팅하고 에너지 넘치는 즐거운 시간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지하 1층에는 한 층이 모두 홈플러스로 이뤄져 있다.


 스퀘어원은 그랜드 오픈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오픈 전날 4일 저녁에는 전 세계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인기가수 싸이를 비롯해 김태우, 다비치 등이 함께 하는 전야제 공연을 인천 시민들과 함께 나눴다.


 또한, 이번 주말을 비롯해 10월 한 달 동안 주요 브랜드별로 방문 고객을 위한 다양한 특별 행사와 함께 오픈 기념 특가 상품전이 마련돼 있다.


 스퀘어원 오픈을 시작으로 인천에 첫 상륙하는 국내 토종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는 오픈 당일 선착순 900명 고객에게 순서에 따라 차등을 둔 현금 기프트 카드 증정한다.


 패션 브랜드 코데즈 컴바인은 6일 토요일 오후 2시 탤런트 고준희씨의 팬사인회를 진행하고, 지오다노에서는 오픈 당일 클럽 파티를 개최한다.


 또한 인천에 두번째 매장을 오픈하는 글로벌 SPA 브랜드 H&M은 오픈 당일 선착순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 카드 및 기프트 카드를 증정하는 행사를 준비했다.


 6개관이 들어서는 멀티플렉스 영화관 CGV는 CJ ONE 고객 대상 오픈 기념 무료 시사회 초대권 배부, 주말 4인 이상 가족관람 시 CGV 콤보 교환권 제공, 영화 할인 포스터 촬영 시 2000원 할인권 증정 등의 이벤트를 준비한다.


 이외에도 국내 첫 런칭하는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편집샵 어바웃하우스는 매장 방문 고객 대상으로 김치냉장고, 솔트앤페퍼 양수냄비, 커피잔 세트를 증정하는 응모권 추첨 행사, 피노키오 키즈카페는 오픈 기념 50%할인, LG하우시스는 리모델링 희망장소를 촬영해오는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인테리어 상담과 상담고객 PLA친환경주걱, 에코머그컵, 냄비 받침 증정 행사를 마련한다.


 스퀘어원은 백화점, 호텔, 쇼핑몰, 오피스 등이 합쳐진 타 복합쇼핑몰과는 달리 단일 건물로 이루어진 대형 복합쇼핑몰로 규모 면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추었다. 건물 부지 면적이 약 4만8000㎡, 연면적은 약 16만9000㎡이며 한 층 바닥 면적이 약 2만8000㎡로 국제 축구장 규격의 약 4배 크기에 이른다.


 하나의 공간에서 보고, 먹고, 즐기고, 체험하는 복합 문화소비공간을 지향하는 스퀘어원은 국내 최대 저층형 자연채광을 통해 여유롭고 자연친화적 공간의 성격을 가미, 넓은 실내 쇼핑 공간과 더불어 체육공원과 주변 하천(승기천)을 배경으로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인테리어 공간을 통해 안과 밖을 자연스럽게 연결해 여유로운 ‘체류형 몰링’이 가능하도록 했다.


 스퀘어원은 인천지하철 동춘역에서 1분 거리, 송도 신도시 및 논현∙한화 지구에서 10분 이내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쇼핑 접근성이 뛰어나다. 또한 제 2 · 제3 경인 고속도로, 서해안 고속도로, 제 2 외곽순환도로의 중심에 위치하여 차량 접근이 용이하다. 또한 인천대교 개통으로 인천공항까지 약 20여분 거리로 교통 편의성이 뛰어나다.


 주차 공간은 지하 2층의 홈플러스 전용 주차장을 비롯해 각 층별로 주차 공간이 있어 주차 후 바로 원하는 매장으로 출입할 수 있으며 동시에 약 2000대 수용이 가능하다.


 스퀘어원에는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스페인 인디텍스社의 대표 브랜드인 자라, 마시모두띠, 버쉬카(BSK), 스트라디바리우스(STR), 풀앤베어(PB) 등 총 5개의 브랜드가 한 자리에 인천 최초로 매장을 열게 되어 패션 피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외에도 국내 토종 SPA 브랜드인 제일모직의 에잇세컨즈와 대학로와 명동에 이어 국내 3호점을 여는 탑텐이 인천지역 처음으로 상륙을 앞두고 있다.


 글로벌 SPA 브랜드 유니클로(UNIQLO)는 인천지역 내 최대 규모로 입점하며, H&M은 인천 두 번째 매장을 오픈 한다.


 다양한 SPA 패션 브랜드 뿐 아니라 멀티플렉스 영화관 CGV(6개관), 국내 최초 누들푸드 테마파크 ‘누들로드(NOODLE ROAD)’, 대형마트(홈플러스), 피노키오 키즈테마파트, LG하우시스 전시장,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편집샵 어바웃하우스 등이 입점하여 쇼핑과 문화, 엔터테인먼트를 한 자리에서 즐기는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한다.


 계획부터 운영까지 100% 임대 매장으로 인천지역 상권 업그레이드 스퀘어원은 100% 임대형 유통 비즈니스를 갖추고 있다.


 임대형 복합쇼핑몰은 개발업체가 임대료를 받고 점포를 일정 기간 빌려주는 방식으로, 입점 매장을 분양 상품이 아닌 하나의 운영자산으로 여기고 직접 관리하므로 주도적으로 콘텐츠를 구성하고 차별화된 콘셉트를 유지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몰링'과 같은 과학적인 MD 구성이 가능한 것도 이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일관된 이미지를 구축, 쇼핑몰 운영을 활성화하고 꾸준한 집객력을 유지하여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스퀘어원 오창룡 본부장은 "인천 지역 최초로 세워지는 신개념 복합쇼핑몰인 스퀘어원은 쇼핑과 먹거리, 문화와 체험, 여가생활까지 한번에 즐기고 싶어하는 인천과 서울 서부지역 몰고어들의 힙플레이스(HIP Place: 최신 유행의, 사정에 밝은, 앞서 있는 장소)로서 쇼핑과 문화의 메카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인천을 방문하는 많은 외국 관광객들을 대상으로도 다양한 마케팅을 펼쳐 인천을 업그레이드하고 인천의 랜드마크, 나아가 인천의 러브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