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영남대-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연구협력 협약 체결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3-01-29 14:56

신재생에너지 분야 연구협력 및 연구인력 교류 약속

 29일 영남대 총장접견실에서 이효수 총장(왼쪽)과 황주호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장(오른쪽)이 연구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제공=영남대)

 신재생에너지 분야 연구에 영남대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이 손을 맞잡았다.


 영남대(총장 이효수)는 29일 오전 총장 접견실에서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원장 황주호)과 연구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두 기관은 ▶신재생에너지, 기후변화, 효율소재 등 에너지기술 분야의 공동프로젝트 기획 및 공동연구개발 ▶신재생에너지 분야 육성을 위한 정책 개발 및 건의 ▶겸임교원, 방문연구원, 석.박사과정 연구원 파견 등의 인력교류 ▶시설 및 장비의 공동 활용 등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선도 기술 및 신소재 개발, 전문 인력 육성 등에 협력을 다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영남대 측에서 이효수 총장과 정재학 산학협력단장(화학공학부 교수), 박진호 화학공학부 교수(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태양광 PD), 채영석 기계공학부 교수(학교법인 영남학원 기조실장), 오수영 교수(LINC사업단 산학협력중점교수)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측에서는 황주호 원장과 정헌 신재생에너지연구본부장, 윤재호 태양에너지연구단장이 각각 참석했다.


 한편 영남대는 신재생에너지 분야 R&D 및 인재육성에 과감한 투자를 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09년 교육과학기술부의 광역경제권선도산업에 선정돼 '그린에너지인재양성센터'를 운영한 결과, 지난 2010년과 2011년 실시된 연차평가에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해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지난해에는 기존의 교과부 대학 지원 사업들을 통합한 'LINC 사업'에 '기술혁신형'으로 선정돼 향후 5년간 200~250억원의 국비를 지원 받게 됨에 따라 신재생에너지 분야 R&D 및 인재 육성에 더욱 탄력을 받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