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평택시, '제10회 평택환경축제' 열어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석구기자 송고시간 2013-05-19 17:00

18일 시청 앞 광장에서 루픈평택 21실천협의회와 함께

 18일 경기 평택시(시장 김선기)가 주최하고 아름답고 푸른평택 21실천협의회(회장 윤일진)가 주관한‘제10회 평택환경축제’가 시청 앞 광장에서 열렸다.(사진제공=평택시)

 경기 평택시(시장 김선기)가 주최하고 아름답고 푸른평택 21실천협의회(회장 윤일진)가 주관한 ‘제10회 평택환경축제’가 18일 시청 앞 광장에서 열렸다.


 올해 10회째를 맞은 이번 축제에는 시민 8000여명이 참여했고 해를 거듭할수록 참여율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 축제에서는 기후변화의 심각성과 녹색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 및 공연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환경 인식 제고를 위해 ‘함께해서 유쾌한 녹색생활 내가먼저 (Me First!)’라는 주제로 시민 모두가 직접 참여하는 마당을 마련했다.
 
 축제에서는 녹색경제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알뜰나눔장터(매달 셋째주 토요일)도 함께 열렸다.


 축제 프로그램에는 무공해 교통수단인 자전거 생활화를 위한 자전거 대행진, 쓰레기로 만든 악기인 새숨악기를 활용한 지지밴드의 공연, 다양한 친환경 제품 만들기, 농구대를 이용한 분리수거 체험, 재활용공모전 작품 전시, 폐건전지.폐휴대폰 기증 등 녹색생활실천을 위한 평택시의 모든 환경관련 홍보활동이 펼쳐졌다.


 시 관계자는 “평택환경축제가 해를 거듭 할수록 더욱 더 발전된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며 “앞으로 평택시가 첨단산업도시와 녹색도시로서 지속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도록 시민 모두가 참여하는 환경축제의 장으로써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