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아산나눔재단, '제4기 청년 해외인턴' 모집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노민호기자 송고시간 2013-06-09 13:12

지난 1년간 23개국에 총 500여명 파견
 지난해 아산나눔재단 청년 해외인턴들과 함께한 정몽준 명예이사장의 모습(가운데).(사진제공=아산나눔재단)

 아산나눔재단이 제4기 '청년 해외인턴'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청년 해외인턴'은 아산나눔재단과 현대중공업이 공동으로 시행하는 인턴십 프로그램이다.
 
 선발된 인력은 오는 9월 초부터 3개월 간 브라질, 러시아, 인도, 중동 등 세계 각지 현대중공업그룹 산하 해외 법인, 지사 등에 파견될 예정이다.
 
 인턴선발과 관련된 내용은 www.asan-nanum.org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모집기간은 오는 23일 까지다. 
 
 특히 이번에는 북한 출신 및 다문화 가정 자녀들과 기초수급자 등 저소득층 자녀들에게 우선권을 준다는 계획이다.
 
 아산나눔재단은 청년들이 쉽게 접하지 못하는 해외 인턴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제공하며 글로벌 시각을 갖춘 인재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 총 500여명의 청년 해외인턴을 23개국에 파견, 인턴들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에서 직접 실무 경험을 쌓고 해외문화를 체험할 수 있었다.
 
 또 UN산하 유엔인구기금(UNFPA), 유엔개발계획(UNDP), 유엔환경계획(UNEP), 유엔아동기금(UNICEF) 등 국제기구에서 1년간 인턴생활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지난 1월 총 10명의 인턴이 파견되어 현재 가이아나, 바베이도스, 케냐, 짐바브웨 등에서 업무 수행 중이다. 
 
 또한 아산정책연구원과 공동으로 매년 90명의 청년들을 미국 워싱턴DC 및 중국 북경 소재 주요 싱크탱크에 파견하는 '아산서원'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지난 2월20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관에서 개최된 아산기업가정신포럼에서 인사말 하는 정몽준 아산나눔재단 명예이사장의 모습./아시아뉴스통신DB
 
 아산나눔재단 설립자인 정몽준 명예이사장은 "우리 젊은이들이 정말 원하고 필요로 하는 것은 복지수당이 아니라 스스로 선택하고 결정하며 자신의 잠재력과 가능성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진정 자유로운 토양이라고 생각한다"며 "우리 청년들이 전세계를 무대로 도전정신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나눔재단은 지난 2011년 아산 정주영 선생의 서거 10주기를 맞아 정몽준 의원과 현대중공업그룹 등이 중심이 되어 총 6천억원을 출연해 출범한 재단으로, 청년창업 활성화와 글로벌리더 육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