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8년 12월 17일 월요일

금천구, 청소년을 위한 감성놀이터 '꿈꾸는 나무' 오픈

(아시아뉴스통신= 노민호기자) 기사입력 : 2013년 08월 26일 09시 46분

 27일 오후 4시에 개관식을 갖는 서울시 금천구 '꿈꾸는 나무' 자료사진.(사진제공=금천구청)

 서울시 금천구는 과거 독산3동주민센터(독산동 893-1)를 리모델링해 청소년들이 마음껏 놀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을 만들었다고 26일 밝혔다.
 
 값비싼 커피를 사지 않아도 눈치 보지 않고 마음껏 수다를 떨 수 있는 카페, 공부에 지친 몸을 음악이나 댄스 등으로 '힐링'해 줄 연습실, 자신들만의 동아리를 만들어 소통할 수 있는 너른 마루, 상자 텃밭을 가꾸며 가든 파티(garden party)를 즐길 수 있는 탁 트인 옥상까지 있다. 
 
 청소년을 위한 감성놀이터 '꿈꾸는 나무'가 청소년들의 개학에 맞춰 27일 오후 4시에 개관식을 갖는다.
 
 청소년문화공간 '꿈꾸는 나무'는 자라나는 청소년의 이미지를 상록수인 소나무를 형상화한 건물로 구성한 청소년들을 위한, 청소년들에 의한 공간이다.
 
 '청소년문화공간'에서 '공간'이란 말 그대로 '비어있는 곳'으로 이곳은 '채움'이 아닌, '비워 둠'으로 시작한다.
 
 청소년들이 직접 원하는 것을 만들어 가는 곳이다. 따라서 '꿈꾸는 나무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들은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여 논의하고 결정하며 실행한다.
 
 또 금천구 청소년들의 미래를 위해 금천진로직업체험센터와 금천교육복지센터를 '꿈꾸는 나무'에 설치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 교육담당관(02-627-2822)으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