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인천 동구, 다문화가족 고국방문사업 결과 보고회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3-09-10 22:52

 10일 인천 동구가 구청 열린배움터에서 다문화가족 고국방문사업 결과보고회를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동구청)

 인천 동구(청장 조택상)가 10일 구청 열린배움터에서 ‘다문화가족 고국방문사업 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

 다문화가족 고국방문사업은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협력해 국제결혼으로 동구에 정착해 모범적인 가정생활을 하면서 경제적 사정으로 오랫동안 고국을 방문하지 못하고 살아가는 저소득 결혼이민자 가족들에게 고국방문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추진되는 사업이다.

 구는 지난 6월 접수를 통해 고국방문 희망자를 모집한데 이어 지난 7월에는 다문화가족 고국방문 대상자 선정위원회를 개최해 필리핀 2가족, 베트남 1가족, 일본 1가족 등 총 4가족 15명의 고국방문 대상자를 선정했다.

 특히 고국방문 대상자들은 지난 7월16일 레티홍융씨 가족의 베트남 방문을 시작으로 지난달 25일 도미나가요시에 가족의 일본 방문, 29일 아나리자씨 가족과 30일 베로니카 가족의 필리핀 방문 등 4가족 15명이 고국을 방문했다.

 이날 다문화가족 고국방문사업 결과 보고회는 조택상 동구청장을 비롯한 여러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고국방문사업 결과보고 영상 상영, 고국방문 소감발표, 가족앨범 증정식, 고국방문 가정 기념촬영 등의 순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이번 사업을 통해 고국을 방문한 레티홍융씨는 “꿈에 그리던 엄마 얼굴을 보고 오니 한결 마음이 편안해졌다”며 ”고국방문의 기회를 주신 동구청과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여러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