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서구도서관, '공공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운영' 사업 선정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성진기자 송고시간 2013-09-18 13:10

신화와 역사가 숨 쉬는 산을 오르다.
 인천서구도서관(관장 정우용)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주관하는 ‘공공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운영’사업 지원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창의력’과 ‘상상력’의 원천이 되는 인문학을 통해 국민의 삶의 가치를 높이고 창조경제의 동력을 삼자는 취지에서 특별히 마련한 것으로, 지역주민들이 인문학의 상시 자기주도형 학습체계를 구축하고 책, 현장, 사람이 만나는 새로운 독서문화의 장을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사업 지원관으로 선정된 서구도서관은 “신화와 역사가 숨쉬는 산을 오르다”라는 주제로 다음달 19일부터 오는 11월9일까지 서구지역내 중.고등학교 독서, 역사 동아리 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연과 탐방을 4회 운영할 예정이다. 

 사업내용은 인천의 명산인 문학산과 고려산에 담긴 백제와 고구려의 역사를 지역사회 청소년과 함께 공부하고 걸어보는 역사탐방으로, 강연은 '신화 리더십을 말하다' 등의 저자인 고운기 교수(한양대)가 진행하고, 역사탐방은 고려강화역사문화센터의 김락기 사무국장의 해설로 진행될 계획이다.

서구도서관은 이번 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이 지역문화에 대한 이해와 역사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고, 창의적 특색 활동에 참여해 변화하는 미래사회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능력을 함양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