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 새롭게 함께하는 중심 언론!!!
 속보 
 
08월01일fri
지역뉴스 :   서울   경기남부   경기북부   경기서부   인천   충북   대전/충남   강원   전북   광주/전남   대구/경북   경남   부산   울산   제주
칼럼 사람 인터뷰

닫기
뉴스홈 > 문화/연예 > 문화일반 글씨 키우기 글씨 줄이기 메일로 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경주시립송화도서관, '작가와의 만남' 개최
소설가 강석경 작가 '능으로 가는 길' 주제로
기사입력 : 2013년09월26일 17시08분
(아시아뉴스통신=은윤수 기자)

 강석경 소설가.(사진제공=경주시청)

 경북 경주시립송화도서관은 독서의 달을 맞아 사진과 문학이 함께하는 '작가와의 만남' 문학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번 문학행사는 강석경 작가의 산문 '능으로 가는길'을 배경으로 '왕릉을 통해 읽는 신라인의 세계관'이라는 주제로 26일 오후 2시 송화도서관 문화강좌실에서 열렸다.

 특히 이번 강좌에는 오세윤 사진작가의 왕릉 사진도 전시돼 경주의 아름다운 능에 담긴 신라인의 정신을 돌아보는 기회를 마련했다.

 유목민인 중앙아시아인 고분군과 무덤축조방식이 같은 경주김씨 왕릉을 돌아보며 경주에만 있는 대릉원 같은 거대고분군을 통해 김씨 왕들이 삼국을 통일하고 고려, 조선조, 현대에까지 이른 한국인의 원형을 찾는 시간이 됐다.

 이날 강연을 맡은 강석경 소설가는 지난 1974년 단편 '근', '오픈 게임'으로 문학사상 제1회 신인상을 받으며 등단했다.

 또 지난 1986년 중편 '숲속의 방'으로 제6회 녹원문학상과 제10회 오늘의 작가상을 받았다. 또 '밤과 요람', '내 안의 깊은 계단', '세상의 별은 다, 라사에 뜬다', '인도기행', '경주산책' 등 다수의 작품이 있으며 몇 년 전 경주로 이주해 정착한 이래 작품 활동을 계속하고 있다.

 경주시립 송화도서관 관계자는 "독서의 달을 맞아 실제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작가와 마음의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시민들에게 소중하고 유익한 시간이 됐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전문가 '로또, 자동으로 살 거면 하지 마라!'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많이 본 기사
· 군장대 - 미국 타코마市 자매결연 35..
· [화천 쪽배축제] 설화공연 ‘新낭천..
· [화천 쪽배축제] 개막… 오는 8월 10..
· 서세원 서정희 폭행 CCTV, '질질' 끌..
· 경북도선관위, 상주시장 당선무효 소..
· 최고의 고백 방법, ‘규모vs내실’ ..
많이 본 사진
강진군, 제42회 강진청자축제 및 한중일 도...
강남구, 청소년 멘토링 캠프 열어
과천고등학교, 심폐소생술 교육 받아

회사소개저작권규약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고충처리인 제도 제휴/광고 문의기자리스트기사제보기업회원
Copyright ⓒ ㈜아시아뉴스통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