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정현섭학생 ”대한민국인재100인”선정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서선희기자 송고시간 2013-12-28 15:34


지난 18일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청강문화산업대학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정현섭 학생이 세계적인 공연 기획자를 꿈꾸며 소외계층을 찾아가는 뮤지컬 공연을 지속적으로 기획해온 점을 높이 평가 받아 대한민국 인재 100인에 선발됐다.


 지난 18일 열린 2013 대한민국 인재상 시상식에서 대통령 명의 상장과 메달, 장학금 300만 원을 수여 받았다.


 정현섭 학생은 다수의 공연 기획 경험을 적극 발휘해 지난 2012년 열린 제2회 창조캠퍼스 아이디어 어워드에서 고용노동부 장관상 대상을 수상했다.


 아동 뮤지컬 기획자란 창작 아이디어로 지난해부터 용인, 이천 지역의 유치원 및 보육센터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공연을 실행하고 있다.


 또한 올해 제7회 대구 국제 뮤지컬 페스티벌에서 스카우트 제의를 받아 폐막식 어워즈 기획에 참여하며 세계적인 공연 기획자로 도약할 발판을 다져왔다.


정현섭 학생은 “공연 기획자로서의 가능성을 키워준 부모님과 뮤지컬스쿨 교수님들께 깊이 감사 드린다. 세계적인 창작 뮤지컬 공연 기획자로 성장해 문화적 소외계층을 위해 일조하고 싶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뮤지컬스쿨 유희성 원장은 “정현섭 학생이 소외계층을 위한 창작 뮤지컬 공연을 실현하기 위해 뮤지컬스쿨 교수와 동기들과 오랫동안 노력한 모습을 높이 평가한다”며 “앞으로도 뮤지컬스쿨은 꿈을 가진 학생들이 자신의 재능을 세상에 발휘할 수 있도록 양질의 교육과 시설을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