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 특성화 수업 눈길끌어

[=아시아뉴스통신] 김민성기자 송고시간 2014-01-14 15:13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에서 차별화된 강의를 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한국호첼관광전문학교)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이하 한호전) 호텔조리학과는 다양한 호텔조리 실무실습 및 국내, 해외 포함 300군데 이상의 산학협력체를 통한 6년연속 취업률 100%의 행보를 이어가는 가운데, 타학교와는 차별화된 특강을 매학기 진행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호텔관광 분야로 인지도가 높은 한호전은 호텔조리 특성화 수업인 기본적인 조리실습 외에 특급호텔 쉐프의 초청특강뿐 아니라 돼지도체시연 및 분자요리특강 등 타 학교와는 차별화된 특강수업을 진행해 호텔조리과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미 호텔조리학과 전문학교 중에서 최고의 커리큘럼을 자랑하는 학교인만큼, 기존의 학교와는 차별화된 특강수업을 진행한다는 소식에 많은 수험생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지난학기 이태리요리의 대가인 아니타비디니 특급호텔 쉐프의 초청특강뿐 아니라 분자요리 특강을 담당해주신 서정욱쉐프, 오힐스 대표 안재학 쉐프의 양식특강, 돼지도체 시연을 맡아주신 한재호 대표 등 무수히 많은 유명인사를 초청해 호텔조리과 학생들을 위한 특강을 진행했다.


 한호전 호텔조리학과에서는 기본적인 조리실습은 물론, 분자요리 및 창작레시피 교육과 관련된 외부 특강을 통해 새로운 메뉴를 개발하고 연구해볼 수 있는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조리와 관련된 실무를 기초부터 심화까지 보다 자세히 배울 수 있는 커리큘럼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특성화 학교로 인기가 높다.


 이미 호텔조리과가 개설되어 있는 4년제 대학 또는 전문대, 전문학교 중에서 가장 실습비중이 높은 한호전은 매년 진행되는 유명쉐프의 초청강연을 통해 학생들로 하여금 더 큰 꿈을 꾸게 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췄다.


 더욱이 한호전은 전문학교 중에서는 국내유일 4년제 학사과정을 운영하고 있어, 학사학위 취득은 물론 대학원 진학까지 가능하다.


 4년제 학과는 자격증 의무취득 및 7학기만의 조기졸업이 가능한 커리큘럼과 더불어 해외인턴쉽연계 등 학생들에게 조기취업의 기회와 해외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취업분야 또한 2년제 전문학사 과정보다 다양하다는 장점이 있어 학생들에게 인기가 높다.


 한호전은 호텔외식조리과학과, 국제중국조리과, 국제관광비즈니스학과, 델리&카페산업경영학과의 4년제 학사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호텔조리학과, 호텔제과제빵학과, 푸드스타일리스트과, 호텔관광경영과,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학과, 항공운항과, 의료관광코디네이터과 등에서 현재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 홈페이지(www.kht.ac.kr)를 참고 하면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