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다이어트, "식단과 효과적인 운동 병행" 건강하게 성공하기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정종일기자 송고시간 2014-02-11 13:14


 새해를 맞아 많은 여성들이 조깅 등 다양한 방법으로 다이어트에 힘쓰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DB
 우리나라 여성들이 가장 관심 있어 하는 것은 바로 예뻐지기 위한 외모 가꾸기와 다이어트이다.


 새해가 되면서 다시 한번 다이어트 결심을 한 여성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 올해는 기필코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말겠다는 여성들을 위해 다양한 다이어트방법을 인기를 끌고 있다.


 다이어트를 처음 시작한다면 다이어트식단 책이나 다이어트 어플을 다운 받아 도움을 받는 것이 좋고 연예인들의 다이어트성공후기를 참고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다이어트식단효과를 위해서는 오후 6시 이후에 물과 과일 정도만 섭취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다이어트식단을 먹고 나서 다이어트프로그램에 적절한 운동을 하는 것도 잊어선 안되며, 다이어트식단효과를 제대로 보려면 평소 먹던 간식은 줄이고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인 닭가슴살 식단 등으로 만든 도시락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이루어진 식단은 몸에 필요한 최소한의 영양소만 섭취하고 그 외에 불필요한 영양소는 섭취하지 않는 것을 주목적으로 하는 것이 단기간다이어트를 위한 기본 원칙이다.


 다이어트를 결심한 여성들의 주 일과는 다이어트 식단 칼로리에 맞춰 식단짜기를 하거나 많이 알려진 덴마크, 고구마 다이어트식단 성공후기를 따라 해 보기도 한다.


 다이어트는 주로 외모 가꾸기에 관심이 많은 10~20대 여학생들이 많이 하는데, 본인 몸에 맞게 다이어트식단조절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남자들의 경우에는 다이어트식단을 고를 때 근육을 만들기 위한 닭가슴살 다이어트 식단을 가장 많이 선호하며, 다이어트 식단 만들기가 어렵다면 다이어트식단전문배달 음식을 시켜 먹는 방법도 좋다.


 또한 단기간에 많은 살을 빼고 싶다면 다이어트식단조절 중 2주 다이어트 식단에 도전해 보자.


 다이어트는 여럿이 하는 것보다 혼자 하는 것이 비교적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데, 다이어트 댄스와 같은 재미있는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통해 살을 빼면 지루하지 않게 다이어트를 이어나갈 수 있다.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약이나 건강기능식품의 영양분을 빌리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로 꼽힌다.


 스페쉬 2030 아레스 포 맨은 20~30대 남성들에게 필요한 5가지 미네랄성분들과 클로렐라 등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건강은 물론 영양 밸런스까지 골고루 갖춰주도록 도와주는 남성종합비타민이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남성들에게 추천한다.


 여성들을 위한 2030 아프로디테 포 우먼은 20~30대 젊은 여성들을 위한 올인원 비타민제로, 가르니시아 캄보지아 껍질에서 추출한 HCA가 핵심성분으로 들어 있다. HCA는 체내의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해주는데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식단으로 칼로리를 줄이고자 하는 여성들에게 체지방 감소의 효과가 있다.


 다이어트 운동으로는 어떤 것이 좋을까 고민 중 이라면 등산에 도전 해보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하이브리드, MTB, 로드, 픽시, 접이식, 여성용 클래식, 산악, 사이클, 전기 자전거 등 등산을 할 수 있는 자전거종류도 다양하게 나와 있다.


 자전거용품에는 캐리어, 라이트, 의류, 헬멧 등이 대표적인 자전거용품으로 나와 있으며, 등산객들이 주로 다니는 자전거도로나 자전거용품매장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다. 비싼 자전거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튼튼한 중고 자전거를 구입한 후 펌프로 바퀴에 바람을 잘 넣고 안장만 바꿔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최근 자전거로 출퇴근 하거나 취미생활을 하는 사람들을 위해 자전거도로도 대폭 늘어난 것을 볼 수 있는데, 이 때문에 동네에서 편하게 자전거 다이어트에 도전 해 볼 수 있다.


 자전거를 못 탄다면 두 다리로 산에 오르는 등산다이어트를 추천하며, 등산하기 좋은 산으로는 소백산, 무주 덕유산, 설악산, 태백산 등이 있다.


 또한 울산 가지산, 인천, 대구, 대전, 부산 등지에 가면 산의 풍경을 즐기기 위해 등산 트레킹을 하려는 사람들도 많이 볼 수 있다. 설악산등산코스나 한계령 등의 등산코스를 가려면 온 몸의 근육을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체력소비가 엄청나 등산다이어트 효과는 실로 엄청나다.


 사이클자전거, 산악자전거, 전기자전거를 갖고 산에 처음 오르는 초보자들은 등산 장비를 잘 갖추고 등산 방법과 준비물에 대해서 정확히 파악하고 가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여성들에게는 등산 다이어트만큼이나 스포츠댄스 배우기 열풍도 대단한데, 댄스스포츠는 온몸을 이용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역시 다이어트 효과가 매우 좋다.


 댄스스포츠가 처음이라면 어색하더라도 재즈댄스나 스포츠댄스 자이브 동영상을 보고 따라 해, 일단 자신이 스포츠댄스 종류에 흥미를 느낄 수 있는지를 확인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댄스스포츠 배우기가 본인 성향에 맞는 것 같다면 스포츠댄스 학원에 등록하는 것이 좋은데, 처음에는 스포츠 댄스 복이나 학원비가 부담스러울 수 있으므로 스포츠댄스 종류의 동호회에 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스포츠 댄스를 배울 수 있는 곳은 많아 부담 없이 도전할 수 있다.


 여성들은 다이어트를 하면서 피부관리를 하는데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1960NY의 퓨어 뷰티 크림은 가볍고 산뜻한 텍스처로 인해 칼로리 감소로 예민해진 피부에 생기를 부여해 주어 기분 좋은 스킨 케어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수분크림이다.


 특히 안토시아닌이 함유된 아사이 야자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를 하는 지친 여성들의 피부노화 예방에 도움이 된다.


 안티링클 스네일 나이트 팩은 등산이나 댄스스포츠 자전거 타기와 같이 땀을 많이 흘리는 운동 뒤에 해주면 좋은 마스크 팩으로, 천연유래 보습성분이 수분 패치를 형성하여 맑고 탄력 있는 피부로 만들어 주는 나이트 팩이다. 국내산 달팽이 점액 여과물이 70%나 들어 있어 다이어트로 지쳐있는 피부를 집중적으로 케어해 줄 수 있는 팩으로 추천한다.
 
 건강해지고 예뻐지고 싶은 마음만 있다면 다이어트에 도전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본인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과 식단을 통해 자기관리를 꾸준히 하고 즐기다 보면 어느새 아름답고 멋있어진 자신의 모습을 마주 할 수 있을 것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