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9일 목요일
뉴스홈
2014 일본대학생 한국어·한국문화 단기연수 실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김학용기자 송고시간 2014-02-14 15:46

공주대, 네트워크 구축 및 상호교류, 우호증진 목적

 13일 공주대 단기교육과정 연수생 환영 모습(사진제공=충남 공주대학교)


 충남 공주대학교(총장 서만철)는 ‘2014 일본 대학생 한국어·한국문화 단기연수’를 2월14일부터 27일까지 공주대학교 한민족교육문화원에서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한민족교육문화원(원장 박창수)은 일본에서 한국어를 공부하는 대학생들을 지난 2009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1~2회씩 진행되어 올해로 9회째 진행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일본지역 대학생들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상호교류를 통한 이해 및 우호증진과 한글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목적을 둔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은 공주대 객원교수인 김범수 교수가 대표이사장으로 있는 사단법인 국제교류진흥협회(JAI)에서 위탁받아 학생 모집을 진행하며, 일본 대학생 자원봉사 단체인 국제볼런티어(IESA) 단체에 활동하고 있는 학생들이 직접 블로그(k-iesa.jp)를 운영하면서 기획과 교육과정 전반에 걸쳐 적극적으로 참여해 실시간으로 블로그에 활동내용을 게재하는 등 홍보대사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2014년 봄학기에 참가하는 학생은 총 24명이며, 한민족교육문화원에서 3주간 한국어 집중교육을 받는다.


 또한 한국사회와 역사 문화 체험 등을 통해 한국을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한국문화체험도 이뤄진다,


 한편, 공주대 한민족교육문화원은 지구촌 740만 재외동포 및 한국과 한국문화에 관심이 있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어 교육 및 보급, 한국 전통문화 체험, 기업 현장 방문 등을 통해 한민족의 우수성과 자긍심으로 한국인의 혼을 일깨워 오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