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전통무예연무단, 충주세계무술축제 전국에 알린다

[충북=아시아뉴스통신] 정홍철기자 송고시간 2014-06-12 07:08

기(氣)예무단 등 시연단 운영...8월까지 축제 홍보

 전통무예연무단이 2014충주세계무술축제 홍보와 관광객 유치를 위해 이달부터 오는 8월까지 전국을 누빈다.

 충북 충주시에 따르면 전통무예연무단이 지난 6일과 7일 이틀간 서울 남산 봉수대와 국민대에서 개최된 전통무예대회에서 우리 고유의 전통무술을 선보이며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에게 2014충주세계무술축제 홍보를 시작했다.

 이번 전통무예연무단은 20여명으로 구성되어, 지난해 국제무예연무대회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한 ‘기(氣)예무단’의 해동검도, 검무, 마샬아츠 퍼포먼스를 중심으로 태극권, 합기도, 아르니스(필리핀), 카포에이라(브라질) 등 세계 각국의 전통무예를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22일에는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K-Festival 2014(한국축제박람회)에 참여하며, 무술축제 개최 전까지 서울 및 청주, 강진(청자축제), 목포(해양축제) 등 전국 10여개소에서 전통무예 시연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홍보활동을 전개한다.

 특히 이번 전국 순회 홍보기간 동안 무예공연 외 현수막, 배너, 어깨띠, 리플릿, 홍보영상 등을 활용해 무술축제를 전방위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한인수 관광진흥팀장은 “이번 전통무예연무단 운영은 서울 등 수도권지역을 비롯한 전국 주요 지역 순회로 무술축제 홍보 및 관광객 유치에 많은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축제기간 중 게릴라 연무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으로 관광객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2014충주세계무술축제는 오는 8월28일부터 9월1일까지 5일간 충주세계무술공원에서 개최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