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대구사이버대학교, 학군 상호협력 장병 힐링프로젝트 추진

[=아시아뉴스통신] 김장중기자 송고시간 2014-06-18 16:21


17일 화랑연대에서 송유미 대구사이버대 총장직무대리, 심현석 화랑연대장이 군 장병들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대구사이버대학교)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직무대리 송유미)는 17일 제50 보병사단 화랑연대(연대장 심현석)와 ‘장병 힐링 프로그램’ 시행 및 부대 장병들의 인성함양, 심리안정 교육 지원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화랑연대에서 열린 협약식 자리에는 송유미 대구사이버대 총장직무대리, 심현석 화랑연대장 등 20명이 참석했다.


 학·군 상호협력과 교육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대구사이버대가 전문적인 교육 및 상담으로 장병들의 복무의욕 증진에 꾀하게 된다.


 대구사이버대는 또 화랑연대 전 장병을 대상으로 1:1 매칭상담 서비스, 간부대상 상담기법 전수, 리더십 특강 등을 실시케 된다.


 화랑연대는 대구사이버대 임직원의 안보의식 고취, 체력향상을 위한 병영체험 등의 교육을 지원키로 했다.


 이달 24일부터 대구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심영섭 교수는 ‘영화로 보는 리더십’, 전종국 교수는 ‘군에서의 진정한 리더십이란’ 주제로 특강을 실시한다.


 화랑연대 심현석 연대장은 “대구사이버대학교의 전문적인 교수진과 인력들이 이번 업무협약으로 장병들의 심리 안정과 인성 함양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 판단이 된다”며 “이를 통해 부대 단결력과 전투력이 향상되는 결과를 이룰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송유미 대구사이버대학교 총장 직무대리는 “대구경북의 국토방위와 지역안보를 담당하고 있는 50사단 화랑연대와 함께하게 돼 영광”이라며 “군 장병들이 보다 편안한 몸과 마음으로 군복무를 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