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8일 수요일
뉴스홈
컴투스 ‘서머너즈 워’ 흥행 청신호, 글로벌 게임으로 도약!

[=아시아뉴스통신] 김영주기자 송고시간 2014-06-19 12:04

서머너즈 워, 홍콩 구글 플레이 및 싱가폴 애플 앱스토어 인기 게임 최고 순위 1위 차지
컴투스,‘서머너즈 워'가  글로벌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사진제공=컴투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 www.com2us.com)는 자사가 개발해 서비스하는 모바일 명작 RPG(역할수행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아시아권을 중심으로 높은 인기를 얻으며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서머너즈 워’가 글로벌 진출 이후 단기간에 홍콩 구글 플레이 인기 게임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iOS 버전 출시 3일 만에 싱가폴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한 것. 더불어 홍콩, 싱가폴과 함께 대만, 태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국가의 구글 및 애플 마켓에서 게임 매출 최고 순위 TOP 10에 오르며 놀라운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세계 최대 모바일 게임 시장으로 손꼽히는 미국, 일본, 중국에서의 성적도 긍정적으로 일본의 경우 애플 앱스토어 인기 게임 4위와 게임 매출 32위까지 올랐고 중국에서 게임 매출 26위에 진입하며 흥행 가능성을 확실히 내비쳤다.

 또한 미국도 구글 플레이 게임 매출 38위를 나타내면서 ‘서머너즈 워’의 해외 진출을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다.
 
 뿐만 아니라 유럽, 중남미의 주요 국가들 역시 구글 플레이 게임 매출 순위 30위권 내에 진입하며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서머너즈 워’가 아시아 지역을 시작으로 흥행 신호탄을 쏘아 올리면서 컴투스의 탄탄한 글로벌 경쟁력도 한번 더 입증됐다.

 컴투스는 해외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규 콘텐츠 추가, 시스템 안정성 유지, 이용자 편의성 확대 등을 통해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고 국내외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한 긴밀한 소통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컴투스 게임제작본부장 이주환 상무는 “국내에서도 좋은 성적을 유지하고 있는 ‘서머너즈 워’가 해외 시장 진출 초기부터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특히 컴투스가 낚시의 신, 골프스타 등 스포츠 게임에 이어 RPG 장르를 통해 전세계 유저들을 만족시켰다는 점에서 더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 ’서머너즈 워’를 비롯한 다양한 고품질의 게임들을 통해, 앞으로 컴투스는 해외 시장에서 인정받는 기업으로 더욱 성장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