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대구사이버대, 50사단 화랑연대 심리상담 특강 실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4-08-13 19:22


 12일 제50보병사단 화랑연대 충성관에서 소속 장병들을 대상으로 심영섭 대구사이버대 교수(상담심리학과)가 심리상담 특강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사이버대학교)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직무대리 송유미)는 12일 제50보병사단 화랑연대(연대장 심현석) 충성관에서 소속 장병들을 대상으로 심영섭 교수(상담심리학과)의 심리상담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강연은 '영화로 본 성공하는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주제로 50사단 화랑연대 소속 군간부 및 장병 150여명과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심영섭 교수는 이날 특강에서 "'너'를 주어로 하는 'YOU-message 화법'이 군대에서 주로 사용되는 커뮤니케이션 중 하나"라며 "이 보다는 나의 감정을 충실하게 전달할 수 있는 'I-message 화법'을 주로 사용해야만 부대원 간의 소통이 원활해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강연 후 특강에 참여했던 인원 중 단체 면담 희망자 20여명과의 특별한 시간이 마련돼 눈길을 끌었다.

 12일 제50보병사단 화랑연대 충성관에서 열린 심리상담 특강 후 심영섭 대구사이버대 교수(상담심리학과)가 간부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사이버대학교)


 이 자리를 통해 평소 해결하기 어려웠던 문제에 대해 여러 질문과 답변이 오갔다.


 특히 간부들은 자신의 사례를 털어놓으며 '부대원들과의 올바른 소통방법', '갈등의 해결 방법' 등 복무 중 발생되는 문제 뿐 아니라 '가족 및 부부간의 갈등해결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방법'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며 뜻깊은 시간을 이어갔다.


 한편 대구사이버대와 50보병사단 화랑연대는 상호교류협약을 통해 오는 10월까지 군 장병의 심리안정 및 인성함양에 대한 리더십강연, 1:1매칭 등 학군 상담 프로젝트 'DCU힐링캠프'를 진행중에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