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영남대, 대규모 '채용박람회'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4-09-03 14:43

3일부터 이틀간 '2014 영남대 취업한마당' 열어...삼성.LG.롯데.두산 등 주요 대기업 및 우수 중견기업 55개 참가

 3일 영남대 천마아트센터 챔버홀 3층 컨벤션홀에서 '2014 영남대학교 취업한마당' 행사가 열리고 있다.(사진제공=영남대)

 영남대(총장 노석균)가 본격적인 하반기 공채 시즌을 맞아 대규모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영남대는 3일부터 4일까지 천마아트센터 챔버홀 3층 컨벤션홀에서 '2014 영남대학교 취업한마당' 행사를 열고 있다.


 영남대와 교육부, 한국연구재단, 경북도, 대구시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삼성전자, LG이노텍, 롯데그룹 등 총 55개 기업과 유관기관이 참가하고 있다.


 이번 채용박람회에서는 기업별 채용상담 및 각종 채용정보 제공을 위한 기업채용관, 취업준비생들에게 면접이미지 메이킹과 취업전문가 컨설팅을 제공하는 컨설팅관과 캐리커쳐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관 등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산업현장에서의 지역 우량기업과 우수 인력들의 미스 매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대구지역 우량기업 2014 대학 리크루트 투어 기업설명회'도 동시에 열린다.


 대구상공회의소 주최로 4일 오후 2시부터 천마아트센터 그랜드홀 3층 사파이어홀에서 열리는 이번 기업설명회에는 워렌 버핏이 투자한 기업으로 유명한 대구텍(유), 지역의 대표 중견기업인 에스엘(주)을 비롯해 ㈜대성하이텍, ㈜오토크로바, ㈜이수페타시스, ㈜제이브이엠, 코웨이(주), 화성산업(주) 등 8개 기업이 참가한다.


 다음해 2월 졸업을 앞둔 영남대 전기공학과 4학년 이동규씨(26)는 "일반적으로 널리 알려진 대기업 외에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이번 행사에 참여한다고 해 찾아왔다"며 "이번 박람회에서 여러 기업들의 정보를 꼼꼼히 확인해 보고, 졸업 전에 꼭 원하는 기업에 취업하고 싶다"고 말했다.


 천마아트센터 챔버홀에서는 주요 대기업들이 채용상담과 함께 채용설명회도 동시에 진행한다.


 먼저 3일 오후 2시 삼성전자를 시작으로 4일 오후 12시에는 현대모비스, 오후 4시에는 롯데그룹이 채용설명회를 통해 취업준비생들에게 각 기업들의 채용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김영탁 영남대 학생역량개발처장은 "취업준비생들에게 보다 많은 기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매년 삼성, LG 등 대기업 주요 계열사들이 참가하는 대규모 채용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다"며 "특히 올해에는 대구텍, 에스엘과 같은 지역의 대표 중견기업의 채용설명회가 별도로 진행되기 때문에 지역 학생들의 구직활동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영남대에서는 이번 채용박람회에 이어 주요 기업들의 캠퍼스 리크루팅도 연일 이어질 예정이다.


 오는 12일 IBK기업은행을 시작으로 이달 말까지 삼성전자, 삼성SDI, 삼성테크윈, LG이노텍, 포스코, 현대라이프, KT, 우성사료, SL 등 대기업 계열사를 포함한 10개 기업이 영남대를 찾아 캠퍼스 리크루팅을 시행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