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뉴스홈
한국미래발전연구원, 시민을 위한 정책교실 17일 개강

[=아시아뉴스통신] 김하영기자 송고시간 2014-09-15 17:51

최고의 정책전문가들과 함께 쉽게 배우는 ‘2014 한걸음 더! 시민정책교실’ 변양균, 김수현, 이태수, 조희연, 이수훈, 김종대, 이종석, 김창호 강사로
 한국미래발전연구원과 성공회대 NGO대학원이 공동 주최하는 '2014 한걸음 더! 시민정책교실'이 오는 17일(수) 첫 강의를 시작으로 11월5일(수)까지 매주 수요일 1회, 총 8강좌로 진행된다.
 
 이번에 새로 개설된 ‘시민정책교실’은 정부 정책의 의미와 중요성, 정부 정책의 주요 내용, 정책이 일상 생활에 미치는 영향, 정책에 대한 시민 참여의 중요성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함으로써 정부 정책은 이해하기 어렵고 개별 시민들의 일상 생활과 별 관련이 없다는 선입견을 깨고, 정부 정책이 시민들의 일상 생활에 직간접적으로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시민의 삶을 바꿀 수 있음을 이해하게 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이번 강좌는 ▶여는 강의 ▶부동산 ▶복지 ▶교육 ▶외교 ▶국방 ▶남북관계 ▶마무리 강의 순으로 총 8회에 걸쳐 진행되며 각 분야별 최고의 정책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섰다.

 변양균 전 청와대 정책실장의 ‘국가의 흥망성쇠, 정책에 달렸다’를 주제로 하는 첫 강의를 시작으로 김수현 세종대 도시부동산대학원 교수, 이태수 꽃동네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조희연 서울특별시 교육감의 분야별 정책강의가 이어진다.
 
 또한 이수훈 경남대 교수, 김종대 디펜스21플러스 편집장, 이종석 전 통일부 장관의 강의를 통해 외교, 국방, 남북관계 정책을 모두 살펴볼 수 있으며, 김창호 전 국정홍보처장의 마무리 강의 ‘보수의 정책, 진보의 정책을 말한다’를 통해 정책이 만들어내는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정책교실 강좌에는 진보 교육감을 대거 탄생시킨 지난 교육감 선거에서 예상을 깨고 서울교육감으로 당선돼 파장을 일으켰던 조희연 교육감이 강사로 참여해 앞으로 서울지역 교육정책의 방향과 대한민국 교육의 전망 등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어서 더욱 관심을 끌고 있다.
 
 이번 강의는 오는 17일(수)부터 11월5일(수)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30분에 노무현재단 대강의실에서 진행된다.

 수강 신청 및 문의는 한국미래발전연구원 (02)735-7760 (www.futurekorea.org/), 또는 강좌 운영을 맡은 교육기업 ‘100miin’ (02)6959-4888 (www.100miin.com) 으로 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