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전국 대체로 맑아...제16호 태풍 '풍웡' 북상 중

[=아시아뉴스통신] 윤미선기자 송고시간 2014-09-20 15:05

모레 밤부터 태풍 직·간접 영향권
 19일 전국이 맑고 쾌청한 가을하늘을 보이는 가운데 낮기온은 다소 덥게 느껴지겠다./아시아뉴스통신 DB
 
 2014 아시안게임 개회식이 열리는 19일 오늘, 인천 아시아드 주경기장은 낮에 구름이 조금 끼는 가운데 대체로 맑겠다. 기온은 최고 27도로 예상된다.
 
 현재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고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으며 그 밖의 전국 대분은 지역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19일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으며 제주도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고 전망했다. 

 따라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오겠으며 낮에는 소강상태를 보이겠다. 

 2014 아시안게임 개회식이 열리는 19일 오늘, 인천 아시아드 주경기장은 낮에 구름이 조금 끼겠고 대체로 맑을 것으로 보인다.(사진제공=기상청)
 
 오늘 서울이 28℃, 강릉 26℃, 대전 27℃, 전주와 광주 28℃, 대구가 28℃까지 오르겠다. 

 당분간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아침 기온은 떨어지고 낮 기온은 일사에 의해 오르면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10℃ 이상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다. 

 바다의 물결은 0.5-2.5m로 일겠다. 진도해역은 오늘 구름이 조금 끼겠다.
 
 한편 제16호 태풍 '풍웡'(Fung-wong)이 현재 필리핀 마닐라 동북동쪽 약 410km 부근 해상(15.7N,124.6E)에서 시속 32km 속도로 서북서진하고 있다. 
 
 19일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오겠다.(사진제공=기상청)
 
 중심기압이 990hPa, 중심부근 최대풍속은 초속 24m(시속 86km)의 약한 중형 태풍이지만 필리핀 동쪽해상과 타이완 동쪽 해역을 통과하면서 강한 중형으로 발달될 것으로 전망된다.
 
 우리나라는 모레 밤 제주 남쪽 먼바다를 시작으로 22~24일까지 제주도와 남해 전해상에 직·간접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이 기간 동안 제주도와 남해상에서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남해전해상에서는 물결도 매우 높게 일겠으니 비 바람에 의한 피해가 없도록 대비하고 항해하거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또한 남해안과 동해안지역에는 너울로 인해 물결이 높게 일면서 파도가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해야겠다.

 '제16호 태풍 풍웡(FUNG-WONG)' 이동 경로.(사진제공=기상청)
 
 기상청 관계자는 "주변 기압계에 따라 태풍의 진로가 유동적이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와 태풍정보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내일(20일)은 동해북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으나 제주도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오다가 아침에 그치겠다고 기상청은 내다봤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