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제6차 WHO 서태평양지역 건강도시연맹 “건강도시상” 수상

[=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기자 송고시간 2014-11-01 13:38

 지난달 29일 경기 시흥시는 홍콩 샤틴구에서 열린 제6차 WHO 서태평양지역 건강도시연맹(AFHC) 총회에서 건강도시 발전분야 우수역동상 (Good Dynamics)을 수상했다.(사진제공=시흥시청)

 경기 시흥시(시장 김윤식)는 지난달 29일 홍콩 샤틴구에서 열린 제6차 WHO 서태평양지역 건강도시연맹(AFHC) 총회에서 건강도시 발전분야 우수역동상 (Good Dynamics)을 수상했다.


 시는 시민의 건강을 시의 모든 정책에 최우선으로 두고 마을 단위의 체계적인 주민주도 건강공동체 사업을 펼쳐 온 점이 국제적으로 인정받아 상을 수상했다.


 AFHC가 주최한 이번 국제대회의 주제는 ‘모든 정책에 있어서의 건강(Health in All Policies)’으로 AFHC 정회원 9개국 167개 건강도시연맹 회원 간에 건강정책 공유 및 건강도시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AFHC 총회와 10주년 기념식, 건강도시 시상식 등이 진행된다.


 서태평양 건강도시연맹은 서태평양 지역 도시들의 건강한 발전과 도시민의 건강증진을 목표로 지난 2004년 6월에 창립했으며, 시는 2008년도 10월에 가입했다.
   
 김윤식 시흥시장은 앞으로 “주민주도형 건강도시 기반을 조성하고, 건강 지향적 공공정책을 추진해 건강하고 안전한 시흥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