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치약, 비누, 앰플 등에 사용되고 있는 프로폴리스 효능! 간편하게 캡슐로 복용하는 방법은?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최석환기자 송고시간 2014-11-24 09:29

 자료사진.(사진제공=스페쉬)

 최근 잘못된 식습관과 부족한 수면시간으로 인해 건강 관리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특히 편식이나 인스턴트 식품 등의 잘못된 식습관을 가진 어린이뿐만 아니라 몇몇 성인들도 원 푸드 다이어트 같은 식습관을 가지면서 영양 불균형 증상을 겪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또 잘못된 식습관과 함께 학업이나 직장 생활로 인해 충분한 적정 수면시간을 취하지 못해 컨디션 난조와 만성 피로 등 일상 생활에 불편함을 호소하는 사람들도 상당히 많다.

 이에 따라 사람들은 건강한 신체를 만들기 위해 흑마늘과 같이 만성 피로 회복에 좋은 과일과 음식들을 찾고 있다. 하지만 올바른 생활 습관이 확립되지 않는다면 좋은 음식들을 섭취해도 그 효과는 떨어질 수 밖에 없으므로 효과적인 건강 관리법을 찾아 이를 따라주어야 한다.

◆ 편식과 다이어트 등의 잘못된 식습관과 부족한 수면시간은 현대인들의 건강관리에 치명적!

 과거에는 충분한 영양소 섭취가 부족해 영양관리가 힘들었다면 요즘은 편식과 다이어트 등의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한 불균형적인 영양관리가 큰 문제가 되고 있다. 간혹 잘못된 영양관리로 인한 비만이나 허약 체질을 개선시키기 위해 한의원을 찾는 사람들도 있지만 올바른 식습관이 확립되어 있지 않는다면 효과가 제대로 나타나지 않을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효율적인 체질개선 방법을 찾는다면 야채 위주의 식단과 규칙적이고 건강한 식습관을 통해서 건강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한번 틀에 잡힌 어린이의 식습관 바꾸기는 성인이 되어서도 그대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으므로 균형적인 영양소 섭취를 위해서는 초기에 올바른 식습관을 확립해주어야 한다.

 올바른 식습관과 함께 보다 효과적인 건강 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적정 수면시간을 채워 주어 좋은 컨디션 상태를 유지해주어야 한다. 한국인의 적정 수면시간은 8시간 정도가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 실제 사람들의 평균 수면시간은 6~7시간 정도 밖에 되지 않는다.

 특히 청소년이나 고등학생들의 수면시간은 권장 수면시간 보다 많이 부족해 건강 관리에 문제가 되고 있다. 만약 적당한 수면시간을 취하지 못하게 되면 만성 피로에 걸리거나 질병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권장 수면시간을 채워주는 것이 좋다. 

◆ 몸에 좋은 건강식품 찾는다면 흑마늘이나 프로폴리스와 같은 항산화 식품 섭취가 효과적! 

 과거에는 적은 수면시간으로 인해 만성 피로를 회복시키기 위한 방법으로 영양제나 비타민 등을 많이 섭취했지만 최근에는 유기농 흑 마늘이나 프로폴리스 액상 등의 항산화 식품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유기농 흑마늘 즙의 효능은 피로 회복뿐만 아니라 면역력 강화와 항산화 작용 효과가 뛰어나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건강식품 중 하나로 인기가 매우 좋다. 하지만 흑마늘은 진액 만드는 방법과 보관법이 매우 까다로워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는 것보다는 시중에 판매 되는 흑마늘 즙을 구매해서 먹는 것이 보다 간편하다.

 유기농 흑마늘과 함께 몸에 좋은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것으로는 프로폴리스 성분이 함유된 건강식품이 있다. 프로폴리스의 효능은 뛰어난 항균 작용과 함께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며 항산화 작용에도 효과가 매우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프로폴리스 원액이나 추출물을 섭취할 때에는 체질에 따라 명현 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이에 주의해주는 것이 좋으며 알레르기와 같은 프로폴리스 부작용 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복용을 중단해줘 한다.

 프로폴리스의 일반적인 복용법은 원액이나 캡슐 등의 건강기능식품 형태로 먹는 것인데 이 때 프로폴리스 성분의 함량을 확인해주면 보다 효과적인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다. 보통 함량에 따라 프로폴리스의 효능과 효과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저렴한 가격의 프로폴리스 보다는 함량이 높은 건강기능식품을 복용하도록 추천해주는 것이 좋다.

 한기범 희망재단을 후원하면서 많은 네티즌들에게 관심을 받은 스페쉬의 프로폴리스는 프로폴리스 추출물의 함량이 높은 건강기능식품으로 사람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의 프로폴리스는 고품질의 호주산 프로폴리스 원료를 100% 사용하였고 셀레늄과 나이아신, 아연 등의 4중 기능성 배합으로 효율성을 더욱 높였다.

 또 항산화 작용에 효과적인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하루 두 번 간편하게 적정량의 프로폴리스를 섭취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스패쉬는 연령별, 성별에 맞춘 다양한 종류의 비타민을 갖추고 있어 어린이와 60, 70대 노인까지 보다 효과적인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건강한 식습관과 잠의 중요성은 건강관리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이므로 다양한 질병에 걸리지 않기 위해서는 무리한 다이어트나 편식은 피하고 적정 수면시간을 지켜주는 것이 좋다.

 또한 면역력 강화 및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건강기능식품을 꾸준히 섭취해주는 것도 건강관리에 도움이 된다. 만성 피로로 인해 하루 종일 무기력하다면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항산화 작용을 통해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는 프로폴리스를 섭취해보는 것은 어떨까?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