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대구보건대 보건환경과, 대구지방환경청과 환경일자리 창출 협약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4-11-27 18:40


 27일 오전 정부대구지방합동청사 407호에서 열린 '환경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식'에서 정병철 대구지방황경청장(왼쪽)과 대구보건대학교 보건환경과 김지훈 교수가 환경일자리 창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보건대학교)

 환경청, 대학교, 기업, 녹색센터가 협업해 지역 환경 인재를 양성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는 계기가 마련됐다.


 대구지방환경청과 대구보건대학교 보건환경과 등 8개 대학교, 지역 7개 기업, 기술인협회 3곳, 녹색센터 2곳 등 모두 21개 기관은 27일 오전 정부대구지방합동청사 407호에서 '환경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기관들은 참여기관 간에 환경일자리 창출에 대한 공동의 책임을 인식하고 청년인력의 환경 분야 진출확대 및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기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환경청은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기업은 일자리 정보와 취업활동을 지원하며 , 대학은 재학생 및 졸업생에게 적극 홍보하고 동참을 유도하는 것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대구보건대학교 보건환경과 김지훈 교수(44)는 "이번 협약으로 학생들이 취업기회가 넓어졌을 뿐만 아니라 지역 환경을 지키고 책임지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