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지방흡입, 개개인에 따른 다양한 수술방법이 있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최석환기자 송고시간 2014-12-19 18:00


 자료사진.(사진제공=라마르의원)

 사람은 개개인에 따라 체형, 몸무게, 체력이 다르다. 또 사회생활의 정도가 달라 어떤 사람은 휴직 중인 사람도 있고 다른 사람은 단 하루도 쉴 수 없는 경우도 있다.


 이로 인해 체중이 너무 과하게 증가해도 운동할 시간적 여유가 없어 지방흡입을 고려하는 이들도 있다. 하지만 결혼식 등 중요한 일정을 앞두고 갑자기 지방흡입을 결정한다면 회복에 대한 걱정이 앞서기도 한다.


 체중이 불어난 경우는 어려서부터 계속 과체중을 유지하는 경우와 3~5개월 사이에 급격히 체중이 느는 경우가 있다. 최근 급격히 체중이 증가했다면 내장지방 보다는 피하지방에 지방이 축적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체중이 늘어난 시기가 길지를 않아 근육이나 골격이 아직 발달이 되지 않는다. 그러므로 이러한 경우 운동이나 식이 조절을 제대로 해준다면 빠른 시일 내에 체중을 다시 원상태로 돌릴 수가 있다.


 만일 다이어트가 힘든 상황이라면 지방흡입 등도 대안이 될 수 있다. 단기간에 몸매를 가꾸기 위해 전신 지방흡입도 고려해볼 수 있다. 전신 지방흡입이란 통상 복부지방흡입, 허벅지지방흡입, 팔지방흡입, 얼굴 턱살 지방흡입 등을 같이 하는 것을 말한다. 하지만 한번에 많은 지방을 제거하는 전신 지방흡입을 안전하게 수술 받기 위해서는 주의할 것들이 있다.


 강남삼성라마르의원의 하창욱 원장은 “무리 없이 전신지방을 하고 회복도 빠르게 할 수 있는 하루전신지방흡입이라는 수술방법도 있다”며 “각 부위별로 효과를 크게 볼 수 있는 부위만 선별하여 지방흡입을 하면 수술시간도 3시간 이내에 끝날 수 있고 한달 정도의 회복 기간을 거치면 2달 후에는 어느 정도 원하는 라인을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하 원장은 이어 “하루전신지방흡입은 체형에 따라서 한번에 빼는 지방의 양은 5000~8000cc로 제한하며 효과가 큰 부위만 선별하여 지방흡입을 하므로 비용도 상대적으로 절감할 수 있는 수술 방법”이라고 덧붙였다.


 직장인들이 많이 찾는 방법 중에는 흔히 미니지방흡입이라고 불리는 시술도 있다. 하지만 기대만큼 효과가 적어 선택을 후회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최근에는 이를 보완한 지방흡입 방법으로 퀵바비라인지방흡입이 시행되고 있다.


 퀵바비라인 지방흡입은 복부지방흡입, 팔지방흡입, 허벅지지방흡입, 종아리지방흡입을 하되 개개인의 체형에 맞는 부위를 알맞게 디자인하여 수술범위를 미리 정함으로써 수술 시간을 줄이는 것이 특징이다. 또 케뉼라가 몸에 닿는 부위를 최소화하기 때문에 통증도 줄일 수 있으며 불필요한 부위와 마찰이 없어 부작용 우려를 낮춘 방식이다.


 만일 퀵바비라인 지방흡입으로 하기에는 체중이 많고 시간적 여유가 부족한 이들이라면 전신워크대용량지방흡입이 적용되기도 한다.
 
 이러한 지방흡입도 상황에 맞는 다양한 수술법이 있다. 병원을 선택함에 있어 그 병원에 다양한 수술방법과 경험 노하우가 있는지 꼼꼼하게 따져볼 필요가 있다.


 강남삼성라마르의원 하창욱 원장은 “체형에 따라 복부지방흡입, 혹은 허벅지지방흡입만 수술을 하고 나머지 부위는 1~2개월의 다이어트를 통해 체형을 아름답게 만들 수 있는 경우가 있고, 전신의 모든 부위를 적절히 다듬어 하루전신지방흡입과 같은 수술을 통해 체형을 아름답게 만들 수 있는 경우가 있다”며 “전문가와 함께 상담을 통하여 자신에게 맞는 지방흡입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