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은퇴 후 경제적 부담, 연금저축보험 연금보험으로 걱정 덜자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최석환기자 송고시간 2015-01-23 17:31


 자료사진./아시아뉴스통신 DB

 현재 우리나라는 100세 시대라고 할 정도로 노년이 길어지고 있는데 세계에서도 이례적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빠른 속도로 고령화가 진행되고 있다.


 2013년 기준으로 우리나라 고령인구비율은 12.2%넘어섰는데 이 수치는 앞으로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와 같이 수명이 늘어남에 따라 노인복지 및 노후 대비책이 요구되고 있지만 사회적으로나 개인적으로 미흡한 것이 현실이다.


 거기다 노년이 길어진 반면 은퇴시기가 점점 빨라지고 있어 은퇴 이후에 경제적인 부담과 노후문제에 대한 걱정이 늘어나고 있다.


 그래서 개인적인 노후 대비책 마련이 중요해지고 있는 가운데 연금저축보험 연금보험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노후준비의 기본은 안정성이다. 투자위험뿐만 아니라 물가상승, 미래에 대한 안정성도 고려해야 하는데 연금저축보험 연금보험은 안정적인 대비책으로 각광받고 있다.


 다만 상품에 따라 세금혜택이 달라지기 때문에 자신의 목적과 경제상황을 고려해 개인 연금보험을 선택해야 한다.


 소득공제 연금저축보험이라고도 불리는 세제적격형은 연간 400만원 한도 내에서 12%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어 직장인에게 유리하며 비과세 연금보험은 세제비적격형으로 10년 이상 유지를 할 경우 연금수령 시 이자에 대한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주부나 자영업자에게 좀 더 유리할 수 있다.


 노후를 위한 대비이다 보니 수익률은 크지 않지만 나중에는 조금이라도 이득을 볼 수 있으므로 가입하려는 연금저축보험 연금보험의 수익률을 알아보는 것이 좋으며 연금수령에 있어 지급이 잘되는 곳인지 회사의 재무상태 등을 꼼꼼히 비교해야 한다.


 그리고 개인 연금저축보험은 꾸준히 유지하는 것이 좋은데 납입도중 해지할 경우 도리어 금전적인 손해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납입기간이 길수록 불입한 보험료가 많아져 연금수령 시 받을 수 있는 연금수령액도 많아지니 최대한 빨리 준비하는 것이 좋으며 보험료가 부담되지 않도록 연금저축보험 연금보험을 준비해야 한다.


 최근에는 연금보험 연금저축보험 전문사이트(www.insuonly.com/time-worn.php)를 통해 다양한 상품을 비교해보고 가입하려는 소비자들이 많은데 이곳에서는 여러 상품을 비교할 수 있어 효율적인 가입이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