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바쁜 현대인들 위한 전신 지방흡입, 중요한 것은 ‘안전’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최석환기자 송고시간 2015-01-23 17:34


 자료사진.(사진제공=라마르의원)

 새로운 환경과 생활을 앞두고 몸매관리에 관심을 쏟는 이들이 많다. 외모의 중요성이 사회적으로 강조되면서 이를 통해 자신감을 얻으려는 계획이다. 특히 대학 입학을 앞둔 예비대학생들이나 취업이나 면접을 앞둔 이들, 새롭게 직장을 얻었거나 이직을 하는 회사원들이 많다.


 하지만 단기간에 몸매를 바꾸기란 쉽지 않다. 운동과 식이요법을 통한 다이어트도 꾸준함이 요구된다. 이에 전신지방흡입 등이 대안이 될 수 있다.


 전신 지방흡입이란 통상 복부지방흡입, 허벅지지방흡입, 팔지방흡입, 얼굴 턱살 지방흡입술 등을 같이 하는 것을 말한다. 하지만 한 번에 많은 지방을 제거하는 수술 받기 위해서는 비교적 긴 회복기간을 필요로 한다.


 강남삼성라마르의원 오일영 원장은 "최근 많은 직장인, 예비대학생 및 취업준비생들이 단기간에 몸 전체의 균형을 바꿀 수 있는 하루전신지방흡입을 찾고 있다”며 “각 부위별로 효과를 크게 볼 수 있는 부위만 선별해 지방흡입을 하면 통상 수술시간도 3시간 이내에 끝날 수 있고 한 달 정도의 회복 기간을 거치면 2달 후에는 어느 정도 원하는 라인을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오 원장은 “하루전신지방흡입은 체형에 따라서 한번에 빼는 지방의 양은 5000~8000cc로 제한한다”며 “효과가 큰 부위만 선별하여 지방흡입을 하므로 비용도 상대적으로 절감할 수 있는 수술 방법”이라고 덧붙였다.


 하지만 지방흡입에 있어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안전이다. 이에 전문가들은 단순히 지방흡입가격, 지방흡입후기와 같은 상업적인 요소보다는 병원의 시스템과 의료진의 경력은 물론 의료기관의 수술시스템에 대한 안정성을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조언하고 있다. 기본적으로는 독립된 수술공간이나 모니터링 시스템, 응급구조시스템 등의 여부 등이 체크사항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