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은평구, 제3기 주민참여위원회 위원 공개모집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인경기자 송고시간 2015-03-09 16:43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구정에 상시적인 주민의 참여를 통해 행정의 민주성과 투명성을 제고하고, 참여자치 실현을 위해 제3기 주민참여위원회 위원을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접수기간은 3월 9일부터 오는 20일까지이며, 신청자격은 은평구에 주소를 둔 주민이나 구에 소재한 기관 및 사업체에 근무하는 임·직원으로 구정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면 된다.


 모집인원은 정책기획위원회 10명, 참여예산위원회 100명, 구정평가위원회 10명 등 총 120명이며,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은평구 참여예산 홈페이지 (www.yesan.ep.go.kr) 또는 방문,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위원회별 주요활동 사항을 보면 ▶정책기획위원회는 구정 및 참여예산제 발전방안 연구 ▶ 참여예산위원회는 예산편성 및 주요사업 계획시 의견수렴·제시 ▶구정평가위원회는 구정 평가 및 참여예산사업 모니터링 등이며, 임기는 2년으로 선정된 위원은 참여예산학교 등 기본 소양교육을 거쳐 오는 7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하게 된다.


 특히 은평구 주민참여위원으로 위촉되면 해당동 지역회의 당연직 위원으로도 활동해 구와 지역 간의 유기적인 체계를 이룰 수 있도록 했다.


 구 관계자는 “그동안 주민참여위원들이 구정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을 함으로써 행정의 투명성이 높아졌을 뿐만 아니라 정책기획 단계부터 주민의견이 반영됨으로써 정책집행의 효율성이 향상되는 사례가 많았으며, 앞으로도 은평구만의 특성이 살아있는 다양한 참여제도를 운영하는데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