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3일 월요일
뉴스홈
충북도학생외국어교육원 청주센터, 영어영재과정 개강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15-03-16 08:44

 충북도학생외국어교육원(원장 김명수) 청주센터는 16일 참가학생과 학부모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영어영재과정’ 개강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도외국어교육원은 지난해 학교장 추천 서류전형과 영어영재성 검사, 심층면접 및 에세이 검사 등 선발절차를 통해 영어에 재능이 있는 학생을 초ㆍ중등과정에 각 30명씩 모두 60명을 선발했다.

 선발된 인원은 반별 15명씩 초등 2개반, 중등 2개반으로 운영되며 수업은 매주 월, 수요일 방과후 2시간씩 진행된다.

 청주센터는 연간 26주에 걸쳐 특별 선발된 강사진이 교육과정을 구성했으며 원어민 교사와 함께 토론, 프레젠테이션, 에세이 작성, 보고서 작성, 독후감 발표 등 다양한 주제와 수업방식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특히 과정 중 원어민교사와 함께 조별 과제로 우리나라 역사를 영어로 설명하는 현장체험학습, 리더십 향상을 위한 외부초청 특강 등이 진행된다. 

 교육원 관계자는 “학생들의 사고를 자극하고 상상력과 안목을 키워주는 교육과정을 통해 미래의 글로벌 리더로서 필요한 영어의사소통능력과 인격 소양을 한층 함양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영어영재과정은 지난해 영재과정 운영 후 실시하는 과정만족도 조사에서 질 높은 교육과정과 프로그램으로 참여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100% 만족한다는 결과를 얻은 바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