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아산시, ”제5회 결핵예방의 날 캠페인” 실시

[=아시아뉴스통신] 유권진기자 송고시간 2015-03-24 14:00



 
 아산시 보건소 "결핵예방" 캠페인 홍보 모습.(사진제공=아산시청)

 충남 아산시보건소가 제5회 결핵예방의 날 을 맞아 지난 23일 온양온천역 광장에서 결핵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철저한 발견·치료·관리로 결핵 없는 사회 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 이날 행사는 결핵예방홍보 뿐만 아니라 봄철 자주 발생하는 호흡기 질환예방, 장기이식에 대한 안내, 암환자및 취약계증 의료비 지원사업, 국가암검진사업, 알코올 중독예방과 금연홍보 등 보건소 2개과 7개팀이 협력해 시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보건소는 캠페인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전염병 예방실천을 돕기 위해 기침예절 홍보물로 손수건과 마스크를, 감염병 예방용 물티슈 등을 제공했으며 결핵바로알기, 알코올 중독 자가진단법, 의료비 지원사업, 장기기증 등에 대한 리플렛과 전단지를 배부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결핵예방을 위한 5가지 생활수칙으로 2주이상 기침할 때 결핵검진을(흉부엑스선, 객담검사)실시하고, 기침예절을 통한 결핵없는 청정부여 만들기 에티켓을 생활화 하며, 꾸준한 운동을 통한 자가면역력을 향상시키고, 균형있는 영양섭취를 통한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 예방 및 생활습관을 개선하여 결핵 고위험인자를 줄이고, 주변환기 및 통풍을 자주함으로써 결핵예방을 생활화시키는 건강습관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