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제11회 야철마라톤대회’...창원스포츠파크서 출발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15-04-10 10:36


 ‘제11회 창원 야철마라톤대회’가 창원야철마라톤대회 조직위원회 주관으로 오는 12일 오전 9시30분 창원스포츠파크를 출발해 시 일원을 달린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하는 ‘야철마라톤 대회’는 6㎞ 코스, 10㎞ 코스, 하프 코스로 나눠 전국 남녀 마라톤 동호인 4000여 명이 참가한다.


 창원 야철마라톤 대회는 야철지에서 이룩한 선조들의 찬란한 철기문화를 토대로 우리나라 기계공업의 중심지에서 이제는 첨단산업 유치를 통한 최고의 혁신산단으로 탈바꿈하는 창원공단과 도심 곳곳을 마라토너들이 달려 그 의미가 크다.


 마라톤은 전신운동으로써 심폐 지구력 향상과 전신 근력향상에도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에너지 소모량이 많아서 체중조절에 큰 효과를 주는 운동이다.


 또한 원활한 혈액순환으로 혈관의 변화를 방지해 주고, 성인병 예방에 큰 효과가 있어 남녀노소 마라톤 애호가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창원시 김상환 체육진흥과장은 “야철마라톤대회는 예로부터 우리나라 최고의 철 생산지로서 현재는 우리나라 기계산업의 메카로 성장 발전해가는 창원시의 사통팔달한 도심과 공단을 가로지르는 대회로 교통통제, 응급의료, 시민홍보 등 민간협력단체를 활용해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고 참여자는 편안하게 달릴 수 있는 품격 높은 대회로 지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