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영화/공연
순천시, 동물과 함께 하는 이야기…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 ‘개최’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조용호기자 송고시간 2015-04-13 14:23

다음달 22~28일까지 순천만 정원/순천시내일원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 메인포스터와 서브 포스터, (우)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_main포스터, (좌)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SUB포스터.(사진제공=순천시청)

 제 3회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가 다음달 22일부터 28일까지 7일간 순천만정원을 비롯한 순천시 일대에서 개최된다.


 ‘동물과 함께 하는 이야기’를 슬로건으로 하는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는 동물과 사람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국내의 유일한 축제로, 3회째를 맞이해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펫펨족들에게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 세계 약 20개국에서 엄선한 다양한 장르의 동물 영화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정원 콘서트, 국내외 600여 마리 이상의 반려 동물이 참가할 예정인 세계 도그쇼, 반려 동물과 가족이 함께 하는 동물 운동회 등의 체험 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또한 반려 동물과 함께 대중교통을 이용해 순천으로 이동할 수 있는 힐링 열차와 버스를 운영하며, 반려 동물과 함께 하는 힐링 캠핑을 비롯 산책을 즐기는 힐링 산책 프로그램까지 마련되어 반려동물과 교감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유기견 입양, 반려동물 산업박람회, 전국 수의학 축전 모임 등 반려동물 산업과 관련해 다양한 프로그램 등이 준비됐다.  


 시 관계자는 펫팸족(반려동물(pet) + 가족(family) = 펫팸족!)이라는 신조어를 양산할 만큼 반려 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가정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자연과 사람, 동물이 공존하는 축제의 장이 되는 제3회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