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한콘진, 청소년 콘텐츠 창작 공모전 개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자희기자 송고시간 2015-05-20 13:42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콘텐츠 분야에 꿈과 끼를 가진 청소년들의 우수한 창작물을 발굴하기 위한 ‘청소년 대상 콘텐츠 창작 공모전’을 개최하기로 하고 다음달 12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미래의 콘텐츠 분야 꿈나무를 발굴해 그들의 역량을 키워주기 위해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전국의 중?고등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영상 ▶게임 ▶만화·웹툰 등 3개 분야에서 자유롭게 주제를 정해 개인 또는 3인 이내의 팀으로 응모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총 20팀을 시상하는데, 중등부, 고등부 부문별 대상 1팀에게는 상금 100만원이 주어진다. 부문별 우수상 3팀(응모분야별 1팀)에게는 상금 50만원, 장려상 6팀(응모분야별 2팀)에게는 상금 20만원이 수여된다.


 수상자들에게는 오는 7월 개최 예정인 ‘콘텐츠 창의캠프’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콘텐츠 창의캠프’는 콘텐츠 전문가들의 특강, 수상작에 대한 멘토링 등 참가자들이 콘텐츠 분야의 재능을 지속적으로 향상·발전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2박 3일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에서 양식을 내려 받아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응모분야별로 제출내용이 다르므로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응모요강과 수상혜택 등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