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대학생 잡아라" 유통업계, '캠퍼스 마케팅'활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석민기자 송고시간 2015-05-26 08:55

중간고사 마치고 축제 분위기에 고조된 대학생들을 공략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 펼쳐
 지난 19일 샘표가 덕성여대를 찾아, 각종 취업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커리어데이'에 참석한 학생들 700여명을 대상으로 '폰타나 컵수프' 샘플링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샘표)

 유통업계가 축제 시즌을 맞아 '캠퍼스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중간고사 끝나고 축제 시즌에 접어드는 5월을 맞아 유통업계가 대학생을 공략하기 위한 '캠퍼스 마케팅'을 활발히 펼치고 있는 것.


 업계에 따르면, 샘표식품은 지난 19일 덕성여대를 찾아, 각종 취업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커리어데이'에 참석한 학생들 700여명을 대상으로 '폰타나 컵수프' 샘플링을 진행했다.


 밀가루를 물 없이 버터에 볶는 유럽 정통의 '루' 방식으로 만든 '폰타나 컵수프'는 맛이 깊고 진한데다, 별도의 용기를 준비할 필요가 없이 뜨거운 물만 부으면 바로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샘표 관계자는 "폰타나 컵수프가 바쁜 학생들의 식사 대용으로도 인기를 얻고 있어 시험기간 게릴라 응원 이벤트 등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는 28일에는 11번가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희망캠페인' 일환으로 전북대학교를 찾아 약 500여명의 학생들에게 '폰타나 컵수프' 샘플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15일 서울 신촌, 대학로 등지에서 '알래스칸특급'이 게릴라 샘플링 이벤트 '알래스칸특급맨이 간다!'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풀무원)


 풀무원은 지난 22일 푸른색 복장의 '알래스칸특급맨'들이 홍익대학교 등 서울 시내 대학교 일대를 찾아 총 1500개 이상의 '체다치즈롤'을 무료로 증정하는 게릴라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젊은층을 겨냥한 알래스칸특급의 간식용 신제품 '체다치즈롤'을 대학생들에게 적극 홍보하기 위해 기획됐다.


 롯데리아도 지난 20일 홍익대학교 학생 500여명을 대상으로 팥빙수 직접 제작 및 빨리 먹기 대회 등 으로 구성된 '쿨 캠퍼스' 이벤트를 진행했다.


 대학생들의 고민과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SNS 상 대학생들의 고민 키워드를 선정해, 고민 키워드 상자에 담긴 얼음을 학생들이 직접 얼음을 갈고, 다양한 토핑과 함께 직접 빙수를 제작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오는 28일에는 중앙대학교에서 학생 5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하이트진로는 고려대, 건국대, 경기대 등 전국 51개 대학 캠퍼스의 축제를 지원하는 '하이트X참이슬, 대동제가 뭐라고' 행사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대학생들이 스스로 기획한 축제 프로그램에 DJ Car, 다목적 특수 영상 차량인 조이캡을 지원하는 등 맞춤형 지원행사로 진행하며, 5월 대동제의 상징인 연세대와 고려대의 응원전에도 파트너로 참여한다.


 이 외에도 정식품은 지난달, 이화여자대학교, 인하대학교 등 전국 주요 대학을 찾아 '베지밀 과일이 꼭꼭 씹히는 애플망고 두유' 게릴라 샘플링을 진행한 바 있다.


 업계 관계자는 "대학생들은 트렌드에 빠르게 반응하고 제품 구매에 대한 의사결정도 즉각적으로 하는데다 미래 잠재 고객이라는 점에서 기업들이 캠퍼스 마케팅에 공을 들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호불호가 분명한 세대인 만큼, 업계도 무리한 홍보보다는 취업준비와 학업에 지친 학생들을 응원하거나 축제기간에 샘플링을 진행하는 등 생활 속에서 친근하게 다가가는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덧붙였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