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충청우정청, 아름다운 편지쓰기 대회 시상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기출기자 송고시간 2015-05-27 22:13


 27일 충청지방우정청은 아름다운 편지쓰기 대회 입상장에 대한 시상을 했다.(사진제공=충청지방우정청)

 충청지방우정청(청장 이승재)은 지난 4월8일부터 5월8일까지 대전·세종·충남북 4개 시도 교육청과 함께 추진하고 대전시, 로쏘(주)성심당, 대전문학관이 후원한 '2015 아름다운 편지쓰기 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초·중·고등학생 등 64명과 편지쓰기 우수지도 교사 4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부모·스승에 대한 감사, 친구(이웃) 사랑에 관한 내용을 주제로 한 이번 편지쓰기 대회는 초·중·고 175개학교에서 5만7011통의 편지를 응모했으며 전국우표편지지도위원회(위원장 박은주)에서 심사를 진행했다.

 이날 시상식에 앞서 학생들의 문화공연도 이어졌다.


 대전글꽃중학교학생들이 준비한 현악4중주 공연은 참석한 이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부모님과 스승님께 쓴 편지에는 사랑과 존경의 마음이 고스란이 녹아 있어 보는 이로 하여금 미소를 자아내게 했다.


 한 편지 속에는 “하나뿐인 나의 엄마.. 내 삶을 통해 엄마의 삶이 즐겁고 행복하게 되는 그때가 조속히 오기를 소망합니다... 그때까지 많이 응원해주세요”라며 어머니께 사랑을 전했다.


 이승재 충청지방우정청장은 “이번 편지쓰기 대회에 참여해준 학생 및 교사 여러분 교육청 담당자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편지쓰기가  서로에게 감사하고 소통하는 따뜻한 사회 만들기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