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이기용 강사의 효율적인 ‘블로그 마케팅’ 강의 방송공개!

[=아시아뉴스통신] 박혜성기자 송고시간 2015-06-18 09:43

18일 MTN 방송 ‘곽현화의 매거진s’에 방영

 자료사진.(사진제공=이기용강사)

 온라인 상으로 이뤄지는 수많은 마케팅 방법 중 최근 블로그를 활용한 ‘블로그마케팅’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SNS의 활성화로 블로그는 이미 우리들에게 친숙한 공간으로 다가온다. 이런 블로그를 통한 온라인 마케팅인 ‘블로그마케팅’이 점차 중요한 마케팅 방법으로 대두되고 있다.


 현재 한국소상공인마케팅협회 블로그분과위원으로 활동 중인 이기용 강사의 강의를 통해 ‘블로그마케팅’이란 무엇이며 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인지에 대해 알아보자.


 ‘블로그마케팅’의 인기 이유에 대해 이기용 강사는 국내 한 포털 사이트의 소비자 패턴을 분석한 조사결과를 예로 들었다. 분석 결과 소비자는 유용한 정보를 많이 찾는 곳으로 블로그가 50%, 지식인 20%, 카페 20%, 기타 SNS가 10% 로 나타났는데, 최근 더 다양해진 광고플랫폼의 출현에도 불구하고 블로그 정보에 대한 소비자 신뢰도가 높은 것이 그 이유라고 한다.


 다른 SNS와 비교해 블로그가 가지는 강점에 대해 이기용 강사는 “블로그도 SNS다. 블로그를 통한 마케팅의 강점은 다른 SNS에 비해서 퀄리티가 높은 정보를 찾을 수 있다는 점이다. 뿐만 아니라 블로그는 다양한 SNS 채널로의 배포확산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자료사진.(사진제공=이기용강사)

 마지막으로 ‘블로그마케팅’ 성공 비법에 대해 이기용 강사는 “꾸준하게 운영하면서 이웃들과 소통을 한다면 블로그 지수는 자연스럽게 올라가 노출이 쉽게 되기 마련”이라며 “정확한 컨셉과 타깃을 잡고 차별성을 확보해 ‘블로그마케팅’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강의 말미에 이기용 강사는 “‘블로그마케팅’은 다른 마케팅에 비해 쉽게 시작할 수 있으며 자본금도 들지 않기 때문에 소상공인들에게 가장 좋은 마케팅 방법”이라며 마케팅을 어렵게 생각하는 소상공인들에게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블로그마케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와 인기 비결, 성공 비법은 18일 오후 6시 30분 방영되는 MTN 방송 ‘곽현화의 매거진s’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