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중소형 혁신 설계로 인기, ‘검단역 우방 아이유쉘’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권이상기자 송고시간 2015-06-22 10:56

청약 이달 24~26일, 전용 59㎡, 84㎡ 총 555가구, 4Bay‧4Room 혁신설계
 ㈜우방건설산업이 내놓은 검단역 우방 아이유쉘 모델하우스 모습.(사진제공=(주)우방건설산업)
 
 최근 부동산 시장은 전국 아파트 매매가격이 상승세를 유지하면서 시장 활성화에 대한 기대심리로 인해 뜨겁다.

 이러한 가운데 지난 19일 인천시 서구 당하동 1075-2번지에 마련된 ‘검단역 우방 아이유쉘’ 분양현장은 오픈 이후 주말 방문객만 1만여명을 기록하는 등 많은 방문객들이 현장을 찾고 있어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출입구에는 메르스 예방과 방문객의 안전을 위해 마스크 지급은 물론 손소독제와 ‘스마트 전신 소독 게이트’로 방문객 맞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번 해 초 수도권에서 분양한 ‘화성봉담1‧2차 우방 아이유쉘’과 ‘화성태안3지구 우방 아이유쉘’의 경우 4Bay‧4Room의 혁신설계와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아파트 등 입주자의 삶을 고려한 단지 조성으로 인기리에 청약을 마감하는 등 세간의 주목을 받았다.

 ‘검단역 우방 아이유쉘’도 앞선 단지들의 바통을 이어 선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우방건설산업이 내놓은 ‘검단역 우방 아이유쉘’은 지하 1층~지상 15층, 총 555세대, 전용면적 59㎡와 84㎡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면적으로만 구성됐다. 
 
 ◆도보3분 검단역 초역세권 생활 
 
 ‘검단역 우방 아이유쉘’은 청라IC, 걸포IC 등으로 인천도심은 물론 서울, 일산 등 인근 도시로 10분대 진입이 가능해 출퇴근이 편리한 광역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특히 인천지하철 2호선 검단역을 걸어서 3분이면 갈 수 있는 초역세권 단지로, 지하철 개통을 약 1년 앞두고 검단지구 일대는 물론 수도권 수요자들에게까지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인천지하철 2호선은 공항철도 검암역 등으로 환승돼 인천뿐 아니라 수도권 주요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이마트, 롯데마트, 영화관, 병원 등 인프라가 잘 조성돼있고 걸어서 통학이 가능한 금곡초와 검단중‧고교 등이 위치해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생태공원인 드림파크와 수향8경, 경인 아라뱃길, 토당산 등 인천 자연 환경으로 쾌적한 생활을 누리는데 부족함이 없다. 
 
 최근 검단신도시 조성이 본격화되면서 주변 개발도 더욱 탄력 받을 전망이다. ‘검단역 우방 아이유쉘’이 위치한 검단1지구는 인근 검단산업단지와 김포골드밸리의 배후도시이자 수도권 서부권 중심 택지지구로 주목 받고 있다. 
 
 (주)우방건설산업 관계자는 “검단신도시에 단지조성공사가 재개되면 오는 2019년엔 7만4000여 세대의 아파트가 들어서고 인구 18만 명을 수용하는 대규모 택지개발이 추진될 것”이라며 “주변에 산업단지 등 많은 개발호재가 있어 ‘검단역 우방 아이유쉘’의 미래가치는 높다”고 말했다. 
 
 ‘검단역 우방 아이유쉘’은 지하주차장 설계로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아파트로 조성된다. 채광과 통풍, 조망까지 생각한 남향 위주 단지 배치는 물론 아이들의 안전한 도보환경을 제공한다.

 단지 내부에는 다채롭고 싱그러운 테마파크와 배드민턴 존, 어린이놀이터 2곳 등이 조성된다. 또한 보육시설, 작은 문고, 경로당 등 입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4Bay‧4Room 중소형 혁신설계 도입
 
 이 단지는 전 세대에 드레스룸이 적용되며, 일부 세대는 4Bay‧4Room으로 시공된다. 전용 59㎡의 경우 소형평형임에도 쾌적하고 일조량이 풍부한 4Bay로 설계됐으며, 전용 84㎡A는 전 세대 4Bay‧4Room을 적용해 아이유쉘만의 설계특권을 그대로 누릴 수 있다. 
 
 전용 84㎡B의 경우는 신개념 공간배치로 2세대 거주가 가능한 합리적이고 독립적인 공간을 구성해 특히 가족이 많은 수요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전용 84㎡C는 채광과 조망이 뛰어난 4Room에 동선을 줄인 주방설계가 돋보여 주부들에게 인기다. 
 
 한편 38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건설명가 SM우방의 대표 브랜드인 ‘아이유쉘’은 이미 명품 아파트 브랜드로 자리잡은 지 오래다.

 지난해에 이어 이번 해까지 2년 연속 국가소비자중심 브랜드대상 아파트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등 그 명성을 인정받고 있다. SM우방은 최근 3년간 7000여세대의 성공분양을 이끌고 있는 등 저력 있는 주택건설 전문기업이다. 
 
 SM그룹은 제조 및 서비스 부문에 대한해운(주), (주)동양생명과학, (주)벡셀, ㈜남선알미늄, 하이플러스카드(주) 등은 물론 건설부문에만 ㈜우방건설산업, ㈜우방, 우방건설(주), 우방산업(주) 등 4개 계열사를 두는 등 총 17개 계열사를 두고 있다. 
 
 ‘검단역 우방 아이유쉘’의 견본주택은 인천시 서구 당하동 1075-2번지에 마련돼 성황리 공개 중이며 청약일정은 오는 24일 특별공급, 오는 25일 1순위, 오는 26일 2순위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2일, 계약은 다음달 7일~9일로 이어진다. 
 
 문의전화: 032-542-7000.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