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전북교육청, 청소년 후쿠시마 방문계획 실태파악 나서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경선기자 송고시간 2015-07-28 12:08


 전북지역 청소년 100여명이 일본 핵발전소(원전) 사고 지역인 후쿠시마를 방문하게 해서는 안 된다는 시민단체의 성명에 따라, 전북교육청이 실태파악에 나섰다.


 이 문제를 처음 제기한 환경보건시민센터에 따르면, 이번 방문은 일본 비영리법인 후쿠칸네트(이사장 정현숙)와 '한일수교 50주년기념 청소년문화교류 실행위원회'(사무국장 곽경애)가 일본 외무성의 지원을 받아 한일국교정상화 50주년 행사의 일환으로 마련한 것이다.


 '후쿠시마 한국 청소년 교류 초청 프로그램'이라는 명칭으로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열흘간 진행하는 이번 연수에는 전북지역 청소년이 110명, 전남지역 30명, 서울과 수원 지역 학생 10명, 인솔자 21명 등 총 171명이 참여한다.


 방문지는 도쿄와 닛코, 후쿠시마이며, 후쿠시마에는 나흘간 머무를 것으로 알려졌다.


 후쿠칸네트라는 법인과 '한일수교 50주년 청소년문화교류 실행위원회의' 실체가 정확하지 않은 가운데, 전북교육청은 전주지역 청소년들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28일 오전 주최측에 대한 정보 파악에 나섰다.


 전북교육청 정옥희 대변인은 주최측의 소재가 파악되는 대로 청소년 인솔자들이 후쿠시마에 대한 충분한 정보와 자료는 갖고 있는지, 안전교육은 제대로 받은 사람들인지를 따져보기로 했다고 전했다.


 또 사전에 학교와 교육청의 협조를 얻지 않은 배경과 학부모에게 후쿠시마지역에 대한 위험성을 충분히 알리고 학생들을 모집했는지도 파악할 방침이다.


 교육청은 아울러 학생 명부가 파악되는 대로 해당 청소년과 학부모를 상대로 자세한 상황파악에 나설 예정이며, 청소년들의 안전이 우려될 경우 불참을 권고할 방침도 갖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