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8년 01월 19일 금요일

헤어라인 교정, 결혼,면접 등 중요한 일 앞두고 찾는 이들 많아

(아시아뉴스통신= 오연지기자) 기사입력 : 2015년 10월 22일 11시 30분

 이윤주 원장.(사진제공=모발이식클리닉)

 내년 4월 결혼식을 앞두고 있는 K양(32세,여)은 최근 고민이 하나 생겼다.이마가 너무 넓어 머리를 모두 뒤로 넘기는 이른 바 올백머리를 할 수 없는 상황.보통 단아하고 깔끔한 신부 이미지를 위해 머리를 모두 뒤로 넘겨 올림머리를 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K양은 이마가 너무 넓어 자칫하면 변발처럼 보일까 할 수 없는 것이다.

 이마와 헤어라인 때문에 고민하는 것은 K양뿐만이 아니다.면접을 앞두고 있는 취업준비생,단정한 머리스타일을 유지해야 하는 승무원들 에게도 헤어라인 정리는 늘 고민의 대상이다.대부분의 이마가 넓은 사람들은 얼굴 비율이 맞지 않아 비 호감으로 보이며,노안으로 보이는 경우가 많다.

 넓은 이마, 울퉁불퉁한 이마라인에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헤어라인 교정 후기를 찾아봤을 것이다.실제로 후기를 찾아보면 변발처럼 보였던 이마가 연예인처럼 동그랗게 바뀐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헤어라인 교정은 어떤 방법으로 시술하는 것일까?루트 모발이식클리닉 이윤주 원장은 헤어라인성형에 대해 “모발이식을 통한 헤어라인 교정이 주목받고 있다.모발이식수술이라고 하면 탈모 환자들의 치료 목적으로만 아는 경우가 많은데 그에 못지 않게 헤어라인,눈썹,구렛나루 등 체모라인을 가꾸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탈모 환자 모발이식과 마찬가지로 헤어라인 교정은 자신의 뒤통수 머리카락을 모낭 단위로 분리해 이마부분에 이식하는 방법으로 시술하고 있다.이 원장은 “여성의 경우 자연스럽게 예뻐지는 것을 무엇보다 중요하게 여긴다.따라서 이마 앞쪽 부분은 잔머리처럼 가느다란 모발을 골라 심고,점차 뒤쪽으로 갈수록 굵은 머리를 이식하는 방법으로 모발이식을 하고있다”고덧붙였다.

 헤어라인 수술은 일반적인 모발이식보다 고난도의 기술을 요한다. 사람마다 지문이 다 다르듯 이마형,얼굴형도 다르다.다르게 생긴 이마에 다 똑 같은 이마라인을 만들 수는 없는 노릇. 얼굴이 모난 경우엔 둥근 사선 형태로 디자인 하는 것이 좋고, M자형 이마에는 양 옆 삼각형으로 깊게 패인 헤어라인을 지그재그 형태로 채워 넣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넓은 이마의 경우 이마가 얼굴 전체의 1/3이라는 미적 조화를 고려하여 교정의 폭을 선택해야 한다.

 고난도의 기술을 요하는 정교한 수술인 만큼 헤어라인을 교정할 땐 무작정 저렴한 비용이나 광고에 혹하지 말고 모발을 잘 이해하는 전문 의료진이 있는지,수술 경험이 풍부한지 등을 확인해 보고 그 후에 합리적인 가격대의 모발이식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