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환절기엔 프로폴리스와 같은 항산화 식품 섭취로 건강관리 시작!

[=아시아뉴스통신] 박혜성기자 송고시간 2015-11-03 09:51


 자료사진.(사진제공=리크리홀딩컴퍼니)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나 날씨가 추운 겨울철에는 독감에 걸리기 쉬우므로 보건소나 병원에서 독감예방 접종 주사를 맞아 건강관리를 하는 것이 좋다.


 독감예방 접종 주사는 적절한 시기에 맞는 것이 효과적이며 주사를 맞은 후 항산화 식품을 비롯해 건강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면 활성산소와 같이 체내에 유해한 물질을 제거할 수 있어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환절기에는 항산화 효능이 있는 건강음식을 꾸준히 섭취해 건강을 관리하는 것도 필요하다. 항산화 효과란 인체에 유해한 다양한 종류의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것을 말한다.


 활성산소란 생체조직을 공격하고 주변의 세포를 손상시키는 산화력이 강한 산소를 일컫는다.


 건강관리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활성산소는 얼굴 노화의 원인이 되기도 하므로 항산화 작용에 효과적인 비타민과 영양소들이 함유된 건강음식을 꾸준히 섭취해 체내에 쌓여 있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면 피부노화 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으로는 프로폴리스가 대표적이다. 프로폴리스는 원액이나 캡슐 등 유형에 따라 복용 방법이 다르므로 주의해 섭취해야 한다.


 또한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프로폴리스를 고르는 방법으로는 건강기능식품의 인증마크를 받은 영양제를 구매하는 것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적당한 가격대의 브라질, 뉴질랜드, 호주와 같이 청정 국가의 원료를 사용한 천연 프로폴리스 영양제를 활용해 건강관리를 하는 것도 좋다.


 류현진 비타민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스페쉬의 프로폴리스에는 비교적 높은 함량의 호주산 프로폴리스 성분이 함유돼 있어 항산화 작용을 통한 활성산소 제거와 건강한 신체관리를 도와준다.


 또한 이 프로폴리스에는 고함량의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돼 있어 프로폴리스의 효능을 누릴 수 있으며 매일 아침, 저녁으로 하루 2번씩 챙겨 먹으면 식약처의 기준량을 간편히 섭취할 수 있다.


 연령별, 성별 맞춤형 멀티, 종합비타민으로 선호되고 있는 스패쉬의 건강기능식품들은 소비자들소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현대 사회에 접어들고 건강에 좋은 음식이 점차 다양해지면서 이를 꾸준히 챙겨먹는 이들도 많아졌다.


 보다 효과적인 건강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프로폴리스와 같은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을 함께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또한 환절기나 겨울철에는 항산화 효과뿐만 아니라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면역관리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면 건강관리에 도움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