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눈 밑 지방 제거, 50대 어머니부터 20대 딸까지 세대를 뛰어넘는 효과

[=아시아뉴스통신] 김영주기자 송고시간 2015-11-04 16:00

 이학규 원장.(사진제공=테마피부과)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미의 기준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동안 외모이다. 20대부터 50~60대 까지 동안 외모에 대한 갈망은 쉽게 없어지지 않는다. 동안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에 발맞춰주름 개선 등 항노화 제품이 쏟아져 나오고 있지만 가는 세월을 막을 수 없듯 얼굴에 드러나는 노화현상 또한 막기가 쉽지 않다.

 동안 외모를 방해하는 요인 중 하나는 눈 밑 지방이다.눈 밑의 심술단지라 불리는 눈 밑 지방은 무기력하고 고단해 보이며 화가 난 듯한 인상 때문에 외국에서는 피곤한눈 “fatigue eye”라고 불리기도 한다.또한 눈 밑 지방은 눈 가 주름을 돋보이게 하여 동안 외모를 꿈꾸는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고민거리가 되고 있다.

 강남에 위치한 테마피부과 이학규 원장은 “눈 주위에 있는 지방이 지나치게 많이 눈 밑으로 처지면서 지방주머니가 만들어지게 된다.눈밑살의 원인은 확실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유전적인 영향도 있고 나이가 들수록 심해지는 일종의 노화현상으로 보기도 한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눈 밑 지방은 실제보다 나이가 더 들어 보이게 하며 게으른 인상을 주어 사회활동에 지장을 줄 수 있다.따라서 수술을 통해 불필요한 눈 밑 지방을 제거하고 적절하게 재배치 하여 젊고 또렷한 인상을 만드는 것이 좋다.

 눈 밑 지방 제거술의 경우 레이저를 이용하기 때문에 출혈이 적고 절개한 부분이 자연스럽게 봉합이 되어 별도의 봉합을 하지 않아도 된다.또한 국소마취를 이용하여 대략 40분간의 짧은 수술 시간으로 입원을 하지 않아도 되며 수술 후 일상생활이 가능하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수술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돌출된 눈 밑 지방으로 주름이 생기거나 눈이 부어 보이는 경우,눈 밑 꺼짐으로 다크서클이 생겨 피곤하고 어두운 인상으로 보일 경우에 눈밑지방 제거 수술로 효과를 볼 수 있다.

 레이저를 이용하는 눈밑지방재배치는 타 시술에 비해 비교적 안전하지만 수술 후 일상생활에서 지켜야 할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다.

 시술 당일은 안정을 취해야 하며 시술 후 출혈을 막기 위해 3일간수시로 얼음 찜질을 해주는 것이 좋다.또한 수술 다음날 붓기가 있을 수 있는데 수일 내에 가라앉게 되므로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대부분의 경우 시술 후 봉합을 하지 않기 때문에 상처가 아무는데 대략 7~10일 정도가 걸리게 된다.이 기간 동안 골프,수영 등 과격한 운동은 삼가는 것이 좋으며 2주 후에는 병원을 찾아 상처가 잘 아물었는지 확인을 해야 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