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동부교육지원청, 행복 나눔 사랑의 음악회 개최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5-11-04 23:57

교육부 지정 학생오케스트라 운영교 연합 연주회
 인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숙)은 동부 관내 학생오케스트라 운영 8개교 연합 연주회인 2015 동부 행복 나눔 사랑의 음악회를 4일 인천평생학습관 미추홀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바른 인성교육의 일환으로 학생, 학부모, 교사, 지역사회가 함께 즐기며 교육공동체가 화합하는 음악회로 기획됐으며 연주에 참여한 학교는 인천은봉초등학교, 인천논현초등학교, 인천석정초등학교, 인천송천초등학교, 인천신송초등학교, 만수여자중학교, 논현중학교, 한국문화콘텐츠고등학교의 학생 오케스트라이다.

 국악관현악단의 아름다운 선율이 어우러진 ‘Fly to the Sky’를 시작으로 ‘헝가리 무곡’, ‘모차르트 교향곡 25번’등 정통 클래식 음악부터 미국민요와 애니메이션 OST 음악에 이르기까지 익숙한 곡이 다수 포함돼 관객들이 다양한 장르의 오케스트라 음악을 친근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이번 음악회는 오케스트라 단원들이 음악을 통해 누렸던 기쁨을 많은 사람들과 함께 나누는 기회가 돼 더욱 의미 있는 자리였다.

 이날 연주회에 참석한 동부교육지원청 초등교육과 이상미 과장은 “앞으로 진정한 창의 인성 교육의 실현을 위해 학부모와 교사, 학생이 협력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며 “학생 오케스트라 단원들이 더 큰 무대에서 많은 공연을 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예술교육을 지원해 나가기 위해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