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재)동구 꿈드림 장학회, 초등학생 예체능 특기 장학생 선발 공고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5-11-04 23:58

 인천시 동구(구청장 이흥수)는 오는 13일까지 재단법인 동구 꿈드림 장학회 초등학생 예체능 특기 장학생을 선발‧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장학생 선발은 타 지역에 비해 예체능 사설 교육기관 등이 부족한 실정 아래 관내 초등학교 예체능 특기 장학생을 선발해 학교별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하고 학생들의 끼와 재능을 계발해 다재다능한 인재로 육성하고자 추진하는 것으로 지난 2일을 시작으로 오는 13일까지 10일 간 접수가 진행된다.

 선발 기준은 동구에 학생 본인 또는 보호자가 1년 이상 주민등록상 주소지에 실제 거주하는 대상자이어야 하고 (1순위) 최근 1년 이내 전국규모 이상 대회에서 3위 이상 입상자, (2순위) 동구의 명성을 떨칠 발전가능성이 많아 육성지원이 타당하다 판단되는 특기 우수학생, (3순위) 관내 초등학교에서 예‧체‧기능 동아리에 소속돼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학생, 이상 3가지 조건에 맞는 초등학생이 대상이다.

 또한 학교별로 총 학생수의 10%가 대상자로 배정받게 되는데 초과 접수 시에는 가점을 산정해 순위를 선정하게 되며 이 경우 동구 거주기간에 따라 최고 8.5점, 복지대상자 여부에 따라 최고 5점의 가점이 부여된다.

 향후 절차로는 접수된 서류를 바탕으로 선발심사위원회를 거쳐 이사회 최종 의결로 장학생을 선발하고 이달 말까지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신청은 직접 방문 또는 우편접수를 통해 진행하며 구비서류를 갖춰 동구 꿈드림 장학회(동구청 평생교육과)로 제출하면 된다.

 꿈드림 장학회 관계자는 “특기 초등학생 300여명을 대상으로 총 6000여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될 예정”이라며 “대상 여부를 꼭 확인하고 신청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장학생 선발접수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동구청 홈페이지의 초등생 예체능 특기 장학생 선발 공고를 통해 확인하거나 동구청 평생교육과(032-770-6087, 6088)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