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당진실내체육관서 11일 농업인 한마음대회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박상록기자 송고시간 2015-11-05 08:49


 사진은 지난해 농업인 한마음대회 장면.(사진제공= 당진시청)

 3농혁신의 성공적 확산 의지를 다지는 제6회 당진시 농업인 한마음 대회가 11일 충남 당진 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당진시농업인단체협의회가 주최하고 당진시 3농혁신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행사는 농업인 한마음대회와 비전선포식을 연계해 치르게 된다.


 이날 행사에는 농어업인, 유관기관 관계자, 3농혁신위원, 농협관계자 등 10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농업인대상 시상 등 공식행사를 시작으로 안희정 충남도지사, 지역유관기관장 및 지역농협장의 응원메시지, 3농혁신 비전영상 상영이 진행된다.


 또 농업인의 자긍심 고취를 주제로 한 슬라이드 영상상영, 3농혁신 실천결의문 낭독, 3농혁신 퍼포먼스를 통해 3농혁신의 성공적 확산을 위한 의지를 다진다.


 행사장 내에는 당진 해나루브랜드 및 가공식품 등 지역의 우수 농축산물을 전시 홍보하게 된다.


 시는 농업인들에게 힐링의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행사전 날인 10일 오후 7시부터 2시간동안 문예의전당 대공연장에서 팝페라, 성악, 창작무용, 관현악 등 다채로운 공연을 연다.


 시 관계자는“농어업은 국민의 먹거리를 책임지는 중요한 산업이다"며 "대한민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3농혁신 정책에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