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7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그린빌라,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발표전시회 개최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5-11-05 23:25

 인천시 남구(구청장 박우섭)가 운영하는 예술레지던시 ‘그린빌라’가 오는 7일 오전 11시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발표전시회를 갖는다.

 2015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 속닥속닥 마을학교 3기 발표전시회는 복합문화공간 낙원여인숙(숭의동 82-23번지)에서 진행된다.

 전시회는 마을 둘러보기, 마을지도 만들기, 마을이야기 애니메이션 만들기, 대지마술 등 아이들과 마을을 주제로 진행했던 활동을 정리하며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속닥속닥 문화학교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6학년을 대상으로 남구지역 마을과 마을의 이야기를 주제로 미술작가와 아이들이 함께 다양한 문화예술을 체험하며 마을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마을에 대해 새롭게 생각해보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4월 1기 우리마을 몽상가를 시작으로 2기 우리마을 실험가, 3기 우리마을 탐험가를 주제로 매주 토요일 활동을 진행했다.

 한편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는 인천시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협력하는 학교 밖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주 5일 수업제를 맞아 매주 토요일 아동·청소년이 문화예술 소양을 함양하고 또래·가족간 소통 할 수 있는 여가문화를 조성하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