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7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서부교육지원청, 중학교 신입생 배정업무처리지침 설명회 개최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5-11-05 23:51

 4일 인천서부교육지원청은 대강당에서 초등학교 교감 및 6학년 부장교사 등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중학교 신입생 배정업무처리지침에 대한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서부교육지원청)

 인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손홍재)은 4일 대강당에서 초등학교 교감 및 6학년 부장교사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음년도 중학교 신입생 배정업무처리지침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중학교 입학 배정에 관한 사항, 입학 등록에 관한 사항, 배정이후 주소이전에 따른 재배정에 관한 사항 등을 설명해 중학교 입학 담당 교사의 학생 입학 업무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다음년도 중학교 신입생 배정은 초등학교별로 지정된 중학교 전체를 희망 순에 따라 선지원하고 지원한 순위에 따라 수용 인원을 컴퓨터에 의해 추첨․배정하는 방식이며 초등학교에서는 이달 초·중순에 배정원서 작성기간을 갖고 서부교육지원청은 오는 18일과 19일 양일간 원서접수를 마감한다.

 이어 다음달 22일까지 관외 및 타시도 전․출입자 지원을 마감해 최종 진학지원자를 확정 마감하며 추첨 배정교 발표 및 배정중학교 예비소집은 다음해 1월 22일에 있을 예정이다.

 서부교육지원청 손홍재 교육장은 “각 초등학교 담당교사들이 배정업무처리지침을 숙지하고 학부모 및 학생에게 잘 전달해 원서 작성 및 접수․마감에 대한 시기와 절차가 잘 지켜짐으로써 다음년도 중학교 신입생 배정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