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뼈에 좋은 비타민D 풍부한 음식과 영양제로 건강관리 하는 방법

[=아시아뉴스통신] 박혜성기자 송고시간 2015-11-16 10:32


 자료사진.(사진제공=리크리홀딩컴퍼니)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건강증진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상대적으로 건강관리에 취약한 임산부 여성과 어린이들의 건강관리에 대한 경각심도 커지고 있다.


 저출산으로 인한 인구감소가 현대 사회의 심각한 문제임을 고려해볼 때 성장발달이 필요한 유아기 어린이들과 임산부 여성들의 경우 제대로 된 건강관리가 이뤄지지 않으면 개인뿐만 아니라 사회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시대 흐름에 맞춰 보건복지부에서도 임산부 여성과 어린이들을 위한 건강증진 사업에 적극적으로 예산을 지원하는 추세다.


 임산부 여성들의 건강관리와 유아 및 어린이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고른 영양섭취가 중요하다. 키성장이 중요한 어린이들의 경우 영양소를 제대로 섭취하지 않으면 정상적인 성장에 어려움을 겪을 뿐만 아니라 각종 질병에 쉽게 노출될 수 있다. 또한 산모들은 임신 전에 비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서 몸의 에너지가 많이 사용되므로 충분한 영양 섭취는 건강관리에 있어 큰 비중을 차지한다.


 고른 영양분 섭취가 중요한 임산부 여성들과 어린이 키 크는데 좋은 음식으로는 칼슘이 많은 우유나 치즈 등의 유제품들과 미역, 굴 등의 해산물이 대표적이다.


 칼슘은 뼈 생성 역할을 담당하고 있어 칼슘이 부족하게 되면 어린이들의 성장발달을 방해할 수 있다. 또한 여성들의 경우 골다공증을 유발하는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여성들의 골다공증 치료, 관절염 예방 및 어린이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서는 뼈 건강을 지켜주는 우유, 미역 등 건강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어린이 및 여성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필수 영양소 중 하나로 꼽히는 비타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도 필요하다. 비타민은 수용성비타민과 지용성비타민 등 그 종류에 따라 효능이 각각 다르다.


 어린이 성장발달과 임산부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여러 비타민 중에서도 칼슘의 흡수를 돕는 효능이 있어 뼈 건강에 중요한 영양성분인 비타민D 생성을 돕는 것이 좋다. 그러나 칼슘의 체내 흡수를 돕는 비타민D는 햇빛에 의해 생성되는 것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실내 활동이 많아진 현대인들이 결핍증상을 호소하고 있기도 하다.


 비타민D가 부족할 경우 뼈 건강을 저해할 수 있어 골다공증 발생위험을 증가시키며 소아 구루병이나 성인 골연화증과 같은 결핍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때문에 성장이 중요한 어린이들이나 야외활동이 어려워 햇빛을 쬐기가 힘든 임산부 여성들의 경우 비타민D가 많이 들어가 있는 고등어나 연어 등의 음식이나 종합비타민 영양제와 같은 건강기능식품을 활용하면 뼈 건강을 지키는데 효과적이다.


 임산부 여성 및 어린이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비타민D가 함유된 영양제를 구입할 때에는 부작용 우려를 줄일 수 있도록 성분들을 꼼꼼히 따져보고 안전을 신뢰하는 가운데 효능을 볼 수 있는 천연비타민D영양제를 구입해 음식과 함께 섭취하는 방법이 도움이 된다.


 비타민D가 함유된 여러 영양제 종류 중에서도 한기범 희망재단을 후원하고 있으며 연령별, 성별 맞춤형 비타민 브랜드 스페쉬의 비타민D400은 대표적인 임산부 여성들의 건강관리 및 어린이 키 크는 비타민 영양제로 꼽힌다.


 이 건강기능식품에는 실내생활이 높아지는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비타민D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부족한 칼슘, 뼈의 구성에 필수적인 비타민K의 3중 기능 배합의 영양제로 뼈 건강이 중요한 어린이들과 골다공증이 발생하기 쉬운 여성들의 건강 관리를 가능케 한다.


 또한 류현진 선수가 광고모델로 활동해 선호되는 멀티 비타민 브랜드 스페쉬의 비타민D400에는 비타민D와 K, 칼슘 외에도 아사이베리와 블랙베리농축액 등의 다양한 부원료가 함유돼 있어 바쁜 현대인들의 신체에 활력을 불어넣어준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