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1일 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동탄KTX역 주변상가 인기 급상승으로 분양문의가 폭주하고 있는 '동탄 프리모코아'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창용기자 송고시간 2015-11-20 00:27

 최근 상가분양열기가 뜨거운 동탄상가 동탄프리모코아 조감도사진.(사진제공=동탄프리모코아)

 최근 동탄신도시의 아파트와 상가들이 치열한 청약경쟁률이 형성되면서 부동산 시장의 블루칩으로 떠올라 주목받고 있다.

 저금리가 지속되면서 위례신도시, 미사강변도시, 마곡지구, 동탄신도시, 광교신도시 등 신도시 상가로 투자자들이 몰리는 가운데 타 신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상업용지 비율이 낮아 높은 수익률이 기대되는 동탄2신도시의 상가에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또한 동탄1,2신도시는 편리한 인프라와 풍부한 배후수요로 아파트 16만 1000세대를 배후로 동탄2신도시 조성이 마무리 될 경 약 50만명의 고정 배후수요를 비롯해 주변의 삼성나노시티, 삼성디지털시티, 기아자동차, LG전자 디지털파크, LG이노텍공장 등 대기업 최첨단 산업의 엘리트 근로자들이 근무하고 있으며, 동탄일반산업단지, 오산기장산업단지, 평택산업단지 등 안정적인 시장이 확보돼 공급 과잉 우려가 적어 상가투자의 최적지로 꼽히고 있다.

 특히 동탄역은 KTX와 GTX가 연결되는 복합환승센터로 경기도 남부권을 대표하는 초광역교통의 중심이 되는 곳이다.

 동탄2신도시가 입주와 또한 서울과 이어주는 경기남부권의 교통 요충지역할을 할 복합환승센터 동탄역이 내년 개통을 앞두고 있어 기대가 높고 이러한 영향으로 최근 안정적인 투자수익을 보장해주는 동탄역 역세권 주변상가에 대한 투자자의 관심이 급상승하고 있다.

 특히, 동탄ktx역 개통을 앞두고  동탄역 주변 역세권 부지의 광역비즈니스 콤플렉스 입지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는데 동탄KTX역이 서울에서 강남 수서까지 12분이면 도달이 가능하고, 서울 중부권 교두보로서 세종시로 출퇴근이 가능하며 전국을 2시간대로 이동할 수 있어서 교통에 큰 메리트가 있다.

 또한 시속 180Km로 달리는 GTX가 2016년 동탄-수서 구간개통, 2021년 완전개통을 앞두고 있다는 점과 동탄KTX역 인덕원선이 확정됨으로써 안양,광교,수원지역의 불편했던 교통을 편리하게 해준다는 점 역시 동탄역 주변상가 전망을 밝게 한다.

 아울러 동탄KTX역과 가까운 동탄테크노밸리는 47만 4000여평 규모에 2019년 완공예정이며 대기업 연구단지 등 173개 기업이 입주예정으로 인해 상주인구 약 11만여명으로 예상돼 풍부한 유동인구로 안정적인 투자수익을 올릴 수 있는 지역으로 업계전문가들의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동탄KTX역과 가까운 상가로 동탄프리미엄패션타운이 조성되고 있는 동탄프리미엄패션타운 나들목 진출입 상가인 '동탄프리모코아' 상가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고 다른 상가에 비하여 파격적인 분양가와 안정된 상권,동탄신도시 교통의 중심지,안정적인 수익률을 자랑하는 '동탄프리모코아' 상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더불어 '동탄프리모코아' 상가는 동탄산업단지 진출입 대로변 코너에 위치해, 메인 상업지역의 탁월한 입지여건을 자랑한다. 동탄1,2 신도시와 현대모비스 등 대기업을 포함한 200여개 기업이 입주한 산업단지를 배후로 하고 있어 안정적인 투자처를 찾는 투자자들의 분양문의가 폭주하고 있다.

 인근 월드공인 이석호 공인중개사는 "국내 최대신도시로 신도시 중심부에 위치한 상권으로
타 신도시 대비 낮은 상업·업무용지 비율로 높은 수익률이 기대되는  동탄신도시 상가에 최근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으며 동탄1,2신도시 중심에 동탄프리미엄패션타운이 조성되고 있어 다양한 소비계층의 수요와 독보적 상권위치를 차지함에 향후 상가 가치가 급등할 여지가 충분히 많다"며 동탄프리모코아 상가를 적극 추천했다.

 분양문의 031-8003-4119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